세계 게임시장 점유율 5위 K게임…관광 한류로 확장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1-12-07 10: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관광공사, 펄어비스와 게임 한류 확산 및 한류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게임 '도깨비'[사진=펄어비스 ]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전 세계 게임 시장 점유율 5위를 점한 K-게임을 관광으로 확장하기 위한 노력을 펼친다.

관광공사는 12월 7일 펄어비스와 경기도 안양 소재 펄어비스 본사에서 게임 한류 확산 및 한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사는 펄어비스가 개발 중인 게임 '도깨비(DokeV)'를 활용해 다양한 한류 관광 홍보마케팅을 펼친다는 구상이다. 
 
 '도깨비'는 온 가족을 위한 도깨비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분야 게임으로, 한국의 도깨비 설화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한국의 명소와 한옥, 전통놀이 등 다양한 한국적인 요소가 담긴 이 게임은 지난 8월 게임 트레일러 영상 공개 직후 큰 호응을 얻었다.

공사는 한국 관광 홍보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으로서 K-게임의 역할에 주목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박경숙 관광공사 한류관광팀장은 "K-게임은 세계 게임시장 점유율 5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위상이 높다"며 "향후 게임을 활용한 잠재적 방한수요 창출을 위해 글로벌 사용자 대상 맞춤형 홍보마케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경만 펄어비스 CBO는 "도깨비는 차세대 게임엔진으로 구현한 양질의 그래픽과 높은 수준의 자유도로 메타버스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며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게임 한류의 확산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겠다"고 화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