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노사 최종 협상 결렬…보도 부문 파업에 드라마 대체 편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12-05 2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SBS 본사[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SBS 노조가 내일(6일)부터 보도 부문 파업에 들어가며 SBS 메인 뉴스가 단축 방송되고 다른 보도 프로그램은 드라마·예능으로 대체된다.

SBS는 12월 5일 사측과 전국언론노동조합 SBS 본부 측의 최종 협상이 결렬됐다며 TV 보도프로그램을 드라마 등으로 대체 편성한다고 밝혔다.

편성표에 따르면 'SBS 8 뉴스'는 기존 70분 편성에서 40분으로 축소됐고 '모닝와이드' 1부, '10 뉴스' '12 뉴스' '뉴스 브리핑' '오뉴스' '나이트라인' 등 보도 프로그램은 드라마·예능 프로그램 재방송으로 대체된다.

SBS 노조는 사측이 올해 초 경영진 임명동의제 폐기를 선언한 데 이어 단체협약 해지를 통보하는 등 갈등이 격화되자 지난 2일 파업 결의대회를 열어 6∼12일 보도 부문에서 1차 파업에 들어가기로 했다.

이에 관해 사측은 보도본부장 임명동의제 및 노조 추천 사외이사제 등을 수용을 골자로 한 타협안을 제시했지만, 노조 측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밝혔다.

SBS 관계자는 "노조가 회사의 합리적인 양보안을 거부하고 파업을 실행한다면 모든 사안에 대해 철저히 법대로 대응하겠다. 파업 참가자들에게 파업 기간 임금 및 수당 등을 지급하지 않고 근로조건을 제외한 단체협약 조항의 적용을 전면 중단하고 새로운 협약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