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2021 성남 레시피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1-11-30 08: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산업진흥원]

경기 성남산업진흥원이 지난 26일 2021 성남 레시피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 대회를 K-푸드 주제로 개최했다.  

이날 성남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올해 처음으로 열린 경진대회는 식품연구개발지원센터에서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한 달여간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아이템과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 아이템에 대한 레시피를 받았고, 총 22개 팀이 참가했다. 

서류심사로 진행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8개 팀이 서로 요리를 뽐내며 총 90분의 조리 시간 하에 먼저 조리를 마친 팀의 음식부터 평가했다.

이날 8개 팀의 요리에 대한 심사는 한서대학교 배혁진 교수를 비롯해 함소아 제약 장성희 본부장, 풀무원 푸드머스 유경은 팀장, 뉴트리 김연정 센터장, 유림샘 레시피 차유림 대표가 맡았다. 

최종결과 파이넛(박현성)팀의 “가평 잣나무 향 가득한 파인트리”가 대상을 수상했고, 펌킨(이수경 외 1명)의 “비건 샌드위치와 인퓨즈 파이토티”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우니빵(최윤희), 식도락여정(정다경 외 1명), 3대 500(신민규 외 1명)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유수인 센터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승한 팀은 창업할 경우, 센터의 시제품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품질 안전을 위한 실험 분석과 R&D 영역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지원을 우선 지원받게 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