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취약계층 아동 지원으로 ESG 경영 실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1-11-29 17: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올해 디딤씨앗통장에 3억6000만원 후원

박정배 국민연금공단 기획이사(오른쪽)가 장화정 아동권리보장원 본부장(왼쪽)에게 취약계층 자립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은 취약계층 아동의 자립 지원 후원금을 아동권리보장원에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민연금공단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아동권리보장원에서 진행하는 '디딤씨앗통장' 지원 사업을 통해 유족연금 수급 아동, 기초생활수급가구 자녀 등 국민연금 미래 가입자의 자립 기반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디딤씨앗통장'은 만 18세 미만 취약계층 아동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국가에서 1:1 매칭 지원금을 월 5만원까지 적립해줌으로써 아동의 사회 진출 초기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단은 국민연금증카드 발급에 따라 조성된 사회공헌기금으로 유족연금 수급 아동 등 총 610명의 디딤씨앗통장에 향후 1년 동안 매월 5만원씩 적립할 예정이다.

공단은 특히 올해는 매칭 지원금이 1인당 월 최대 5만원으로 상향됨에 따라 지난해보다 약 7300만원이 늘어난 3억6000여만원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공단 관계자는 "후원금과 정부의 매칭 지원금을 통해 연간 총 7억2000만원 상당의 금액이 취약계층 아동에게 제공돼 사회 진출 시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지난 2013년부터 디딤씨앗통장 지원사업에 꾸준히 참여해 지난해까지 취약계층 아동 총 5795명에게 약 24억여원을 후원해오고 있다.

박정배 공단 기획이사는 "이번 후원으로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건전한 사회 일원으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해 환경·사회·기업 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