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시장, "소상공인 위한 다양한 정책 발굴 노력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1-11-26 15: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농마트 청년몰 문 열어…전국 유일 2호점

  • 청년큐브 등 청년창업공간 확충

[사진=안산시]

윤화섭 경기 안산시장이 26일 "청년일자리 창출, 성공적 창업기반 조성 등 다양한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동시에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발굴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피력했다.

이날 윤 시장은 "제2호 청년몰인 ‘다농마트 청년몰이 문을 열고 예비 청년창업가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도울 예정"이라면서 이 같이 밝혔다.

윤 시장은 다농마트 청년몰 개소식에 박은경 시의장 등과 함께 참석해 청년들의 미래를 응원했다.

다농마트 청년몰은 지난 해 7월 중소벤처기업부의 ‘복합청년몰 지원 공모사업’ 선정 이후 총 30억 원(국비 15억·시비 15억)을 들여 1년5개월의 리모델링을 거쳐 다농마트 전통시장 내 문을 열게 됐다.

청년몰은 1014㎡ 면적에 음식점(9), 디저트(8), 공방(3) 등 모두 20개 점포가 입점해 손님들을 맞게 된다고 윤 시장은 귀띔한다.
 

[사진=안산시]

음식점은 전통 한식부터 돈가스, 스테이크, 파스타 등 양식과 분식 등이 준비됐으며,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와 레진공예·뜨개 등 공방도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청년몰은 앞으로 전통시장과 청년상인이 상생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게 된다. 또 소비자에게는 신구문화가 조화된 안산 최고의 상권으로 보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다농마트 청년몰은 올 3월 문을 연 신안코아 청년몰에 이은 2호점으로, 시는 이에 따라 2개의 청년몰(40개 점포)을 보유한 전국 유일의 기초지자체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윤 시장은 청년 창업을 위해 청년몰 외에도 청년큐브(50개 점포), Station-G(13개 점포), Station-A(5개 점포)를 운영 중으로, 모두 108개에 달하는 청년창업공간을 보유하며 ‘청년이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 떠오르게 됐다.

한편, 윤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시민의 노력과 협조로 사업이 무사히 진행돼 문을 열게 된 점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