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경북 도내 군 최초 복지재단 설립 창립이사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덕) 최주호 기자
입력 2021-11-22 16: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영덕복지재단 설립 창립이사회. [사진=영덕군 제공]

경북 영덕군은 지난 19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10명의 발기인이 참석한 가운데 재단법인 영덕복지재단 발기인 총회 및 창립이사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경상북도 군 최초 복지재단 설립을 추진 중인 영덕군은 이날 총회에서 재단 설립 취지를 밝히고 재단 운영에 따른 정관과 임원 선임 및 예산·사업계획 등을 심의·의결했다.
 
또한, 발기인 총회에서 구성된 이사회 회의를 통해 박진현 영덕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을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발기인 10인은 이날 설립취지문을 통해 “군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 및 수요의 증가와 농어촌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덕복지재단을 설립하게 됐다”고 밝혔다.
 
박진현 이사장은 “초대 이사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셔서 영광스럽고 감사하다. 복지재단 설립을 통해 현재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군민에게 보다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복지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영덕복지재단 설립은 민·관의 협력을 통해 영덕군 복지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공적영역이 담당할 수 없는 복지 사각지대를 복지재단이 지원·보완해 지역 복지서비스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