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김한길 영입설 겨냥 "아무나 다 중요하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11-19 16: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개인적 친소 관계로 인선하면 안 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오른쪽부터)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15일 오전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만화로 읽는 오늘의 인물이야기 비상대책위원장-김종인' 출판기념회에서 케이크 자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19일 윤석열 대선 후보가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과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를 선거대책위원회로 영입하려는 데 대해 "좀 냉정해져야 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총괄선대위원장이 유력한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오전 광화문 개인 사무실에서 권성동 당 사무총장 예방을 맞은 뒤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이 될 사람은 과거의 인연, 개인적인 친소 관계를 갖고 (인선을) 생각하면 안 된다"며 이렇게 말했다.

특히 김병준 전 위원장이 이준석 대표와 나란히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을 것이라는 관측에 대해 "솔직히 상임선대위원장이 왜 필요한지 잘 이해를 못 하겠다"며 "그 점에 대해선 윤 후보에게 분명히 얘기했다"고 언급했다.

김종인 전 위원장은 '윤 후보가 사람이 중요한 것 아니냐고 한다'는 기자 질문에 "어떤 사람이 중요한지를 알아야지, 아무나 사람이면 다 중요한 게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김종인 전 위원장은 윤 후보의 '반문 빅텐트' 구상과 관련,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일해서 표를 극대화할 것인지에 포커스를 맞춰야 한다"며 "특정인을 어느 자리에 배치할지에 관심을 둬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가장 중요한 것은 선대위 멤버를 공개했을 때 국민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라고 덧붙였다.

다선 중진과 원로 위주의 공동선대위원장 진용에 대해서도 "그 자체가 별로 의미가 없다"고 부정적으로 평가했다.

아울러 "선대위 운영 과정에서 쓸데없는 잡음이 나면 안 된다"며 "쓸데없는 회의나 하고 그러면 선대위가 효율을 발휘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당이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으면 선대위 없어도 선거를 할 수 있다"며 "지금 국민의힘 자체가 그런 능력을 스스로 준비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김 전 위원장은 "민주당이 선대위에 요란하게 사람만 잔뜩 늘려놨다"며 "그걸 반면교사로 삼으면 윤 후보는 선대위를 어떻게 구성해야 한다는 게 금방 떠오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 사무총장은 김 전 위원장 사무실을 나서며 기자들과 만나 "김 전 위원장이 윤 후보와 이미 여러차례 깊은 대화를 통해 (총괄선대위원장을 맡기로) 수락한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밝혔다.

그는 "(두 사람이) 전화로도 계속 의견 교환 중"이라며 "이견은 사소한 부분으로, 잘 해소되고 있다"고 부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