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2022년도 남명학습관 수강생 '총 160명'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남)최록곤 기자
입력 2021-11-18 14: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예비중3‧고1 각 50명씩, 예비고2‧고3 각 30명 모집

합천군 합천읍에 위치한 남명학습관.[사진 = 합천군청]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문준희)는 지역 인재 육성 도모와 양질의 면학 기회 제공을 위해 합천군 남명학습관 2022년도 1학기 수강생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160명(예비중3‧고1 각 50명씩, 예비고2‧고3 각 30명씩)이며, 응시원서는 오는 22일부터 내달 3일까지 12일간 합천군청 문화예술과 또는 남명학습관에서 접수 받는다.

응시자격은 학생 및 보호자의 주민등록이 접수 마감일까지 합천군에 등재돼 있는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다.

응시 학생은 다음 달 18일과 19일 남명학습관에서 국어, 수학, 영어 3과목 시험을 치르고, 시험성적 우수자 순으로 선발된다.

최종합격자는 내달 22일에 합천군청 및 교육발전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최종 선발된 수강생들은 내년도 1월 3일부터 우수 강사진의 대입 대비 강의뿐 아니라 입시 컨설팅, 개인별 성적 분석, 상담 관리 등 코로나 대비 온라인 수업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받게 된다.

또 합천읍과 거리가 먼 면 단위 거주 학생들을 위해 중학생에게는 택시 운행하고, 고등학생에게는 기숙사 제공 또는 버스 운행으로 통학을 지원한다.

남명학습관 관계자는 “군과 교육발전위원회의 남명학습관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으로 올해 노후화 된 남명학습관을 그린스마트 학습 공간으로 새 단장했으며, 쾌적한 교육 환경 속에서 도시에 나가지 않더라도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며, “내년도 수강생 선발 시험에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