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헤이루 생수 ‘QR코드 무라벨 디자인’으로 전면 교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유연 기자
입력 2021-11-16 0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CU, 헤이루 생수 ‘QR코드 무라벨 디자인’으로 전면 교체.[사진 = BGF리테일 제공]


CU는 자체 브랜드(PB) 헤이루(HEYROO) 미네랄워터 3종을 모두 QR코드 무라벨 디자인으로 교체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무라벨 생수의 경우 필수 표기사항과 상품 바코드를 병뚜껑 밀봉 라벨지에 인쇄하는 방식이었다. 그러나 뚜껑에 바코드가 인쇄되다보니 상품 스캔 시 인식률이 떨어진다는 불편함도 있었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CU는 지난 5월 국내 최초로 뚜껑 라벨에 바코드 대신 QR코드를 삽입한 헤이루 미네랄워터(500㎖)를 선보였다. QR코드 무라벨 생수는 1회 스캔으로 바코드 인식 성공률이 95% 이상에 달한다. CU와 HEYROO 미네랄워터의 제조사인 롯데칠성음료가 QR코드 크기와 비율, 삽입 위치를 선정하기 위해 3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정밀한 테스트를 진행한 성과다.

헤이루 미네랄워터'의 점포 도입률은 500㎖를 기준 99.1%를 넘어섰다. 올해 1월 처음으로 일반 바코드 형태의 무라벨 생수를 선보였을 당시 도입률(89.9%)에서 10%포인트(P) 가량 신장했다.

BGF리테일은 대승적인 차원에서 QR코드를 통한 무라벨 생수 제조 솔루션을 업계에 적극적으로 공유하겠다는 의지를 갖고 있다.

김태광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친환경이 불편함을 뜻해서는 안된다는 의지로 3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노력한 끝에 가장 친환경적이면서 운영이 편리한 디자인을 고안해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