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ESG 특화 '내가그린(GREEN)초록세상 예·적금'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1-11-15 11: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기예금 금리 최대 1.25%…적금 금리 최대 1.85%

[사진=기업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이 친환경 관련 ESG 특화상품인 'NH 내가그린(Green)초록세상 예·적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개인을 대상으로 1인 1계좌만 가입 가능하며, 1년 이상 3년 이하 기간 중 월 단위로 지정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적금은 초입금 5만원에 매회 1만원 이상, 매월 5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고, 정기예금은 300만원 이상부터 가입 가능하다.

정기예금 우대금리 조건은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 서약서 제출(0.1%) △종이통장 미발행(0.1%) △손하나로인증 서비스 등록(0.1%) △‘NH 내가Green초록세상 적금’ 상품 동시 보유(0.1%)로 최대 0.4%포인트의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적금 우대금리 조건은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 서약서 제출(0.1%) △종이통장 미발행(0.3%) △손하나로인증 서비스 등록(0.2%) △채움카드(신용, 체크)로 대중교통 이용(0.2%) △‘NH 내가Green초록세상 예금’ 상품 동시보유(0.2%)로 최대 1.0%포인트의 우대를 받을 수 있다..

한편 농협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0일까지 상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웰컴! 내가 Green초록세상!)를 진행한다. 참여를 위해서는 해당 상품에 가입 후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500명에게 △BBQ 치킨(5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플세트(1000명)를 제공한다.

권준학 행장은 "이번 예적금 신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환경 친화적인 금융거래를 하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는 많은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여 ESG 경영을 선도하는 든든한 민족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