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AI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반 통합관리 솔루션 기업 ㈜엑셈과 산학협력협약식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대길 기자
입력 2021-11-09 18: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인천재능대학교 제공]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김진형)와 ㈜엑셈(대표 조종암)이 4일 상호 협력 및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인천재능대학교는 이번 협약으로 △AI 인공지능 빅데이터 산업 분야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 △교육 프로그램 및 아카데미의 공동 운영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엑셈은 IT 시스템 성능 관리 부분의 선두주자로서 다년간의 기술 연구를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속하고 있는 기업이다. 빅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플라밍고’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 통합관제 솔루션 ‘클라우드모아’를 통해 지속 성장 기반을 구축하였다. 장애의 사전 예측과 운영자의 선제적 대응이 가능한 AI 기반 IT 운영 지능화 솔루션의 출시로 통합 IT 운영 관리 체계의 지원을 진화시켜 왔다.

협약식에서 인천재능대학교 김진형 총장은 “주식회사 엑셈은 국내외에서 유수의 대기업 고객사들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고 특화 인재 양성에도 전문화된 AI 빅데이터 기반 IT 시스템 성능관리 솔루션 기업이다”며 “이미 채용 약정을 비롯해서 실무 면접 컨설팅 지원을 함께 진행해주시고 있는데 우리 대학의 인공지능 관련 학과들과 다각적으로 연계하여 취업, 실습 등 다양한 부분에서 상호간의 협력 체계를 활발하게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주)엑셈 조종암 대표는 “인천재능대학교 총장님과 인공지능 관련학과 교수님 및 관계자분들이 그동안 많은 관심을 쏟아주신 덕분에 함께 양질의 인력들을 양성하여 AI 데이터 솔루션에 특화된 직무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현장 실무에 강한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특화 인재를 인천재능대학교와 함께 육성할 수 있도록엑셈에서도 제공할 수 있는 지원들을 아끼지 않겠다”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