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군위를 즐기는 하루! 티키타카데이’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1-11-09 1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엄빠랑! 아이랑! 군위(We) 티키타카 클래쓰’ 마무리

  • 군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학년도 수험생 수능 응원

군위군은 2021년 경북도 저출산 극복 공모사업 ‘군위(We) 티키타카 클래쓰’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종료하였다. [사진=군위군 제공]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지난 6일 군위를 즐기는 하루 ‘티키타카데이’를 마지막으로 2021년 경북도 저출산 극복 공모사업 ‘군위(We) 티키타카 클래쓰’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종료하였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올해 4월, 사업 최종 선정 이래 ‘티키타카 클래쓰’는 비대면 삼국유사 웹툰·미술 클래쓰,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베이킹 클래쓰, 관내 청년 농부와 함께 하는 허브 화분 체험, 미래 창의교육 토탈드론아카데미,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클래쓰, 가을향기 꽃차 소믈리에 클래쓰, 삼국유사 역사탐방 클래쓰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가족들의 다양한 눈높이를 만족시키며 사업 내내 큰 호응을 얻어왔다.

이에 이날 진행된 ‘티키타카데이’에서는 군위에서 온전히 하루를 보내며 지역이 가진 다양한 매력들을 가족들이 함께 공유하며 이를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증진 시킬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기획감사실 송정윤 미래전략인구담당은 “이날 오전에는 일연스님이 삼국유사를 집필한 인각사에서 역사여행을 통해 아이들에겐 생소할 수 있는 삼국유사에 대해 친근하게 배울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오후에는 삼국유사테마파크로 자리를 이동하여 야외 잔디광장에서 온 가족이 버스킹 공연을 즐긴 후 자신감 클래쓰와 모래놀이 저지레 교실 등 준비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시간을 보냈다”라고 전했다.

또한, 지난 7월에 진행되었던 ‘비대면 군위 삼국유사 웹툰 클래쓰 & 대회’ 시상식도 이날 함께 개최되어 참여한 가족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함께 즐길 거리가 가득한 하루였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군위 티키타카 클래쓰를 통해 많은 사람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군위군에 대해 한 번 더 알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라며, “프로그램은 종료되었지만, 앞으로도 우리 군은 계속해서 저출산·고령화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들을 계획하여 모든 세대가 함께 행복을 누릴 수 있는 군위군 만들기에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군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군위고등학교에서 관내 수험생과 선생을 응원하는 메시지와 선물전달로 학생들을 격려했다. [사진=군위군 제공]

한편, 군위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정찬)는 지난 8일 군위고등학교에서 관내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험생을 응원하는 메시지와 선물전달로 시험에 응시하는 학생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주민복지실 도경아 여성청소년담당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에서 수능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고3 학생들은 물론, 따뜻한 격려와 지지로 마음을 함께 하는 학교 선생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박정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각자의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이 좋은 열매를 맺게 되기를 바란다”라며 학생들의 힘을 북돋우기 위한 따뜻한 응원의 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