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4%↑…현대건설기계와 국제건설기계전서 첨단기술 소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1-11-09 1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가 상승 중이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이날 오전 10시 4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360원 (4.46%) 오른 8440원에 거래 중이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와 현대건설기계가 현대중공업그룹의 건설기계 지주사인 현대제뉴인 소속으로 국제 건설기계 전시회에 첫 동반 참가한다.

두 기업은 10∼13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한국국제건설기계전'(CONEX KOREA 2021)에 참가해 스마트 건설 솔루션, 친환경 건설장비 등을 선보인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한국국제건설기계전은 3년 주기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건설기계전시회로, 총 15개국 190개 기업이 참가한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자체 개발한 3D 머신가이던스(굴착기 센서로 작업 정보를 운전자에게 실시간 제공하는 솔루션)와 휠로더 투명 버킷(흙을 담는 바구니 모양의 장비) 등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무인 자동화 종합 관제 솔루션 '사이트클라우드'(XiteCloud)을 소개하고, 충남 보령시험장에 있는 22t급 굴착기를 원격 제어하는 시연도 한다.

건물 철거용으로 활용되는 신제품 35t 데몰리션 특수장비도 전시회에서 최초 공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