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중앙방송총국(CMG) 보도
 

[사진=CMG 영상화면 갈무리]

'2021 아시아 아프리카 쇼핑데이'가 대박을 터트렸다. 

중국 중앙방송총국(CMG)에 따르면 CMG 아시아아프리카지역방송센터가 한국,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아프리카 국가 협력 기구와 공동 기획한 '2021 아시아 아프리카 쇼핑데이'의 총매출이 라이브방송 3시간 만에 6100만 위안(약 113억원)을 돌파, 주문 건수는 40만 건에 육박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날 특히 아프가니스탄의 잣과 한국·일본·태국의 화장품, 말레이시아의 커피 등 제품이 불티나게 팔렸다. 이번 행사 시청자 수는 4000여만 명에 달했고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微博)에서 한때 인기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아시아 아프리카의 우수 제품을 만나고 아름다운 생활을 공유하자'를 주제로 한 '2021 아시아 아프리카 쇼핑데이'는 CMG가 제4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 기간 마련한 시리즈 행사의 하나다.

CMG 유명 MC 왕빙빙(王冰冰)과 '립스틱오빠'로 불리는 중국의 유명 인플루언서 리쟈치(李佳琦)가 함께 라이브방송에 나섰다. 이들은 이날 타오바오, CCTV 뉴스 애플리케이션(앱), 페이스북 차이나 스토리계정, 페이스북 샤오송 차이나 계정 등 여러 플랫폼에서 중국 소비자들에게 아시아와 아프리카 국가의 23가지 우수한 제품을 추천했으며 판매 현장은 내내 열기가 뜨거웠다.



[영상출처=아주일보·CMG 유튜브채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