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프리콘을 통한 건설 중대재해 저감' 세미나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21-11-05 14: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프리콘을 통한 안전관리 중요성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 필요

제4회 프리콘 세미나 참석자 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정재욱 교수, 다섯번째 경희대학교 김용구 교수, 여섯번째 한미글로벌 이상호 사장, 일곱번째 서울대학교 안창범 교수 [사진=한미글로벌 제공]



글로벌 PM(건설사업관리) 선도기업 한미글로벌은 4일 ‘프리콘을 통한 건설 중대재해 저감’을 주제로 개최된 ‘제4회 프리콘 세미나’가 성공리에 끝났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건설관리학회와 한국건설안전학회가 주최하고 한미글로벌과 국토교통부, 주한영국대사관, 휴랜이 후원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시공 이전 단계인 프리콘 단계에서의 안전관리를 통한 건설 중대재해 저감 방법을 논의했다. 또한 업종별 중대재해 대응 사례를 분석하고 건설안전 신기술 및 해외 선진 사례 벤치마킹을 통한 프리콘 안전관리 방안에 대해서도 토론했다.

이상호 한미글로벌 사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건설산업 참여자 모두가 시공 이전 단계부터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시공 단계 중심의 안전관리를 기획·설계의 프리콘 단계로 확장하여 안전설계(DfS) 개념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활용하여 건설 안전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