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애플TV 탑재…고품질 시청 경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1-11-03 08: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애플TV 앱 내 웨이브 재생대기 목록[사진=콘텐츠웨이브 제공]

이제 애플TV 4K와 애플TV 앱에서도 웨이브를 시청할 수 있게 된다.

웨이브는 3일 애플과의 협력을 통해 오는 4일부터 애플TV 4K와 애플TV 앱에서 웨이브 콘텐츠 시청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고객은 애플TV 4K에서 웨이브 앱을 설치해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웨이브 이용권 보유자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하며, 미보유자는 구매 후 이용할 수 있다.

애플TV 4K를 통해 웨이브 고객은 웨이브의 콘텐츠를 고품질 음향과 해상도로 시청할 수 있다. 애플TV 4K는 다른 애플 기기·서비스와 매끄럽게 연동되며,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한다. 4K HDR 디스플레이와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통해 극장과도 같은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거실을 가족 구성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든다.

또한 애플TV 앱에서 웨이브 고객은 웨이브의 콘텐츠를 쉽게 탐색·시청할 수 있다. 시청하던 프로그램·영화에 다시 접속해 이어 시청할 수도 있다. 애플TV 앱 내 지금보기 섹션에 선보이는 재생대기 목록을 통해 이용자는 기기간 동기화를 기반으로 선호하는 프로그램과 영화를 하나의 통합된 시청 목록에서 찾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용자의 선호 시청 패턴을 포괄적이고 안전하게 파악해 전문적으로 큐레이션 된 컬렉션을 제공하게 된다. 전용 탭을 통해 구매 또는 대여 가능한 영화를 탐색할 수 있다. 애플에서 구입한 영화를 최근 구입 항목, 다운로드, 장르 등 다양한 항목별로 분류된 보관함 탭에서 찾을 수 있다.

애플 기기 동기화를 바탕으로, 웨이브 구독자는 애플TV 4K는 물론,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맥북 등에서도 매끄러운 시청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이번 애플TV 웨이브 앱 출시로 대형 스크린을 통해 드라마나 영화 콘텐츠를 즐기고자 하는 이용자들의 시청 편의를 높인다.

이상우 웨이브 서비스본부장은 “이번 제휴서비스를 통해 애플 기기나 애플TV 앱 이용자들에게 웨이브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웨이브는 삼성·LG 스마트TV, 구글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TV, 딜라이브 OTTv 등 다양한 국내외 가전사, 플랫폼 기업들과 협력해 TV향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