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투표 시작되자 “일반적 예측은 모두 맞지 않을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11-01 11: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직기강 흐트러지면 일대 혼란…文, 결자해지 하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며 배경판에 나온 대선 경선 후보자들의 사진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선출하기 위한 투표가 시작된 1일 “지금까지 당내 선거에 대한 일반적인 예측은 모두 동작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 전당대회 이후 2배 가까이 늘어난 우리의 당원 기반은 우리의 당세가 확장됐음을 의미한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이 대표는 “지난 전당대회의 45.3%와 2차 경선의 49.93% 투표율은 과거의 얘기가 돼야 한다”며 “이번 본경선에선 60%를 넘어 70%에 달하는 투표율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어 “투표에 참여해달라, 여러분의 투표 참여가 우리의 대선 후보를 결정한다”고 했다.

이 같은 당부에 따라 이날 오전 모바일 투표가 시작되자 투표를 하려는 당원들이 몰려 한 때 서버가 마비된 것으로 알려졌다. 오전 10시 30분 현재 국민의힘 책임당원 투표율은 21.3%다.

이 대표는 아울러 산업통상자원부·여성가족부 등에서 여당 대선 공약을 만들고 있다는 논란에 대해 “선거를 앞두고 공직기강이 흐트러지면 국가는 일대 혼란에 빠질 수밖에 없다”면서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행정부 공무원을 여당에 줄 세우는 것은 엄중한 선거 범죄”라고 했다.

이 대표는 “증언과 증거가 확보된 이상 대통령께선 본인이 천명한 선거중립에 대한 엄정 대처가 실제로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면서 “행정부의 수반인 대통령께서 결자해지의 각오로 이 문제를 해결해달라”고 요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