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시장, 우수기업 선정, "우수 기술력·경영·코로나 파고 넘어선 모범 기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1-10-26 15: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1년 우수기업 10개사 선정.

[사진=안양시 제공]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26일 금년도 우수기업 10개사 선정 발표와 관련, "우수한 기술력과 경영으로 코로나의 파고를 넘어선 모범적인 기업이 아닐 수 없다"고 극찬했다.

이날 최 시장은 "코로나19 여파의 힘든 경제상황에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에 기여한 모범적 기업들"이라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들 주식회사들은 전자장비, 체력단련장비, 소프트웨어 개발, 화장품과 자동차 용품 등을 제조하는 기업들로 앞날이 총망 되고 있다.
 

[사진=안양시 제공]

최 시장은 10개 우수기업에 대해서 앞으로 3년간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자보전 우대는 물론,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기업지원 각종 사업 신청 시 가산점 등의 혜택을 줄 예정이다. 또 또 해당업체 차량이 관내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경우 이용료도 감면키로 했다.

이 중 1위를 차지한 스마트 교통관제 전문 업체인 렉스젠(주)은 내달 중 최 시장이 직접 방문, 우수기업임을 상징하는 인증현판도 직접 부착할 예정이다.

한편 최 시장은 "다가오는 위드코로나 시대에도 위축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고용창출도 힘을 쏟을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