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제1회 영월愛 달시장 개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1-10-26 14: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달빛과 축제의 도시, 영월”

제1회 영월愛 달시장 포스터[사진=이동원 기자]

강원 영월군의 지역 예술인, 문화인들에게 끼와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제1회 영월愛 달시장'이 펼쳐진다.

영월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주민주도형 상권 활성화 사업에 초점을 맞추어 이번 ‘영월 愛 달시장’을 문화재단의 문화사업과 협업하여 시범사업으로 덕포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일대에서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달시장 야시장 행사는 덕포 지구 일대에서 영월군과 도시재생센터, 영월문화재단, 강원랜드, 덕포주민협의체가 주최되어 먹거리, 문화예술, 살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쉴거리, 이벤트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 기간은 다음달 4일부터 7일까지 또, 11일부터 13일까지 열리며, 시간은 오후 17:00 ~ 저녁 22:00까지다.

“달빛과 축제의 도시 – 영월”이라는 주제로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 가는 공간과 더불어 주민들의 봉사로 지역민과 지자체가 함께 어울리는 한마당 행사로 진행된다.

행사장에서는 영월군 농․특산물의 전시공간인 청년몰, 지역 신상품 및 특산물을 가공한 제품 홍보, 지역공예가 및 어르신 공예품, 지역 주민을 위한 전시․체험 부스, 영월문화재단에서 지원하는 문화예술 행사 및 토크콘서트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농협과 축협이 함께해 순수 국산재료를 이용한 김장체험과 더불어 지역 활성화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제1회 영월愛 달시장‘달빛과 축제의 도시 – 영월’을 테마로 지역 활성화 차원의 축제인 만큼 지역상생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