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지원금 이의신청 세대'...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12월 10일까지 연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10-26 0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의신청 결과 미인용 된 세대 대상만 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방침

  • 이의신청 세대·카드사 사용 중단자 제외, 29일까지 모두 신청해야

경기도가 26일 정부 상생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세대의 경우 미 지급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지급 신청 기간을 당초 오는 29일에서 12월 10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정부 상생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세대의 경우 미 지급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지급 신청 기간을 당초 오는 29일에서 12월 10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도는 26일 정부 상생 국민지원금의 이의신청과 처리 기간을 고려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히며 이의신청 세대가 아닌 경우는 오는 29일까지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정부는 이의신청을 다음달 12일까지 접수한 뒤 3주 내 결과 통보를 하기로 해 오는 12월 3일까지는 이의신청 인용 여부가 모두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도에 따르면 지난 19일 현재 이의신청은 2만4911건으로 정부가 상생 국민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인용한 건은 1만603건이며 미인용은 8231건이고 5981건은 심사 중이며 기존 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자 중 카드 사용 중단 등 지급 불능으로 미지급된 건도 연장 기간을 동일하게 적용하기로 했다.

도는 이의신청 미인용 세대를 대상으로 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할 방침이지만  이 경우 온라인 지급은 불가하며 시군 또는 읍면동에서 경기지역화폐 카드로 현장 지급하며  신청기간은 연장되더라도 사용기간은 기존과 같이 12월 31일까지다.

한편 정부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자와 각 카드사 사용중단자를 제외한 경우는 오는 29일까지 신청을 끝내야 한다.

온라인 신청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대상자 해당 여부를 확인하고 재난기본소득을 지급받을 카드사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사의 유효한 카드로 재난기본소득을 사용할 수 있다.

현장신청은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주말․공휴일은 시군 자율운영) 신분증을 갖고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당일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돼 있는 경기지역화폐카드로 받거나 기존에 사용하던 지역화폐 카드에 충전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