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주은행 제공]


제주은행의 차세대 시스템(JERA, 제라) 도입에 따라 이번 주말 동안 온라인 금융거래 서비스가 일시 중지된다.

19일 제주은행에 따르면 서비스 일시 중지기간은 오는 23일(토요일) 0시부터 24일(일) 24시까지 48시간이다. 이 시간 동안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ATM기를 이용한 거래 및 체크카드 사용 등의 금융거래가 중지된다. 단, 제주은행 신용카드를 이용한 일시불 또는, 할부 결제거래는 가능하다.

이에따라 제주은행 이용고객은 필요한 현금은 서비스 중지기간 전에 미리 인출해 마련하는 등 사전 대비가 필요하다. 제주은행은 금융거래 일시중지에 따른 고객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용 상담센터를 운영한다.

한편 제주은행은 이버번 차세대시스템 도입을 통해 전산처리속도 향상에 따른 고객 대기시간 감소와 상품 설계 및 제작 시스템 구축을 통한 고객별 맞춤형 상품 제안, 업무별 사전체크 기능 신설을 통한 고객 요청 거래 처리 시 정확도 제고, 보안기술 업그레이드를 통한 안전한 금융거래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은행 관계자는 “주말기간 동안 모든 금융거래가 중지되기 때문에 현금은 오는 22일까지 미리 인출하고, 결제자금은 사전에 이체 완료할 것을 부탁드린다.”며 “최첨단 시스템 도입으로 더욱 빠르고 편리한 금융거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