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대구시장, 군위군 대구편입 “경북도의회 대승적 결단 감사”

(대구) 이인수 기자입력 : 2021-10-14 17:10
경북도의회 찬성 36, 반대 22, 기권 1로 최종 ‘찬성의견’

군위군 대구편입 안이 경북도의회에서 찬성의견이 나와 도의회의 대승적 결단에 감사드리며, 통합신공항 건설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권영진 대구시장. [사진=대구시 제공]

경북도의회 본회의가 열린 14일 오전 11시에 본회의에서 ‘경상북도 관할구역 변경(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 표결 결과 ‘찬성의견’이 의결돼 행정안전부의 법률 제정 등 후속 절차가 신속히 추진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경북도의회 본회의 표결 결과 출석의원 59명 중 찬성 36, 반대 22, 기권 1로 최종 ‘찬성의견’으로 의결했다.

이에 경북도에서는 도의회의 의견 청취 결과를 행안부에 10월 중으로 제출할 예정이며, 이로써 군위군 편입을 위한 절차는 행안부의 법률안 마련, 입법예고, 법제처 심사, 국무회의 통과, 국회 심의, 법률안 공포 등이 남아 있다.

연내 법률안의 국회 상정을 위해서는 행안부의 속도감 있는 입법 추진이 필요하므로 대구시는 경북도와 함께 행안부와 긴밀하게 협조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13일 김영만 군위군수가 군위군의 대구편입 관련 경상북도의회 의견 재청취의 대승적 협조를 부탁하며 도의회를 향해 큰절했다.[사진=군위군 제공]

본회의 하루 전인 지난 13일 김영만 군위군수는 “도의원의 고심을 깊이 이해하고 있다”라며, “성공하는 통합신공항을 통해 대구·경북이 발전하는 것으로 보답 드리겠다”라며 도의원들의 통큰 결정을 큰절로 부탁한 바가 있다.

군위군청 주차장에서‘도의원의 깊은 고심, 통합신공항으로 보답하겠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경북도의회 의원 수만큼인‘기적’이 꽃말인 푸른 장미 59송이를 배치하여 도의회에 대해 간절함을 나타냈다.
 

군위군통합신공항추진위원회에서 14일 도의회 결정에 감사한다는 현수막을 내걸었다. [사진=군위군 제공]

또한 군위군통합신공항추진위원회에서는 군위군 편입에 관한 도의회 의견이 찬성으로 가결 난 14일 군청앞 사거리에 도의회 결정에 감사한다는 현수막을 내걸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경북 미래를 위해 고심 끝에 내린 경북도의원의 대승적 결단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군위군 편입이 조속히 마무리돼 대구·경북 100년 미래의 먹거리 산업인 통합신공항 건설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