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2SF, 오디오 기술 스타트업 가우디오랩에 투자

정명섭 기자입력 : 2021-10-14 13:48

[사진=네이버 D2SF, 가우디오랩 로고]

네이버 D2SF(D2 Startup Factory)가 인공지능(AI), 메타버스 오디오 기술 스타트업 ‘가우디오랩’에 신규 투자했다고 14일 밝혔다.

가우디오랩은 총 113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LB인베스트먼트가 투자를 주도했다.

가우디오랩은 다양한 콘텐츠 환경에서 몰입감 높은 오디오 경험을 구현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이용자의 움직임, 기기 특성을 고려해 자동으로 입체적인 음향을 구현하는 ‘공간 음향(spatial audio)’ 기술은 글로벌 표준으로 인정받으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입증했다.

네이버 D2SF는 2015년 출범 당시부터 가우디오랩과 교류해왔다. 양사는 이용자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음량을 자동으로 제공하는 ‘음량평준화(Loudness Normalization) 기술’을 시작으로, 온라인에서도 생생한 현장감과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이머시브 오디오(Immersive Audio) 기술’ 등을 공동 개발했다. 이머시브 오디오 기술은 ‘네이버 나우(NOW)’가 생중계한 ‘2021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등에 적용됐다. 네이버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양사는 협력을 더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메타버스가 주목받으며 가상공간에서 콘텐츠 경험을 구현하는 기술의 중요성 또한 커지고 있다”며 “대부분의 기술이 시각 경험에 집중하는 것과 달리, 가우디오랩은 청각적으로 이용자 경험을 구현할 수 있는 희귀하고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춰, 앞으로 더 큰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