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정재단, 제2회 영리더상 수상자에 김연경, 이승건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1-10-07 11: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연경 배구선수, 탁월한 리더십...차세대 리더로 주목

  • 이승건 토스 대표...금융업의 혁신 선도

[사진설명=포니정재단(이사장 김철수)은 우리 사회의 젊은 혁신가에게 수여하는 제2회 ‘포니정 영리더상’ 수상자로 김연경 배구선수와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를 선정했다.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포니정재단은 우리 사회의 젊은 혁신가에게 수여하는 제2회 '포니정 영리더상' 수상자로 김연경 배구선수와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김철수 포니정재단 이사장은 "포니정재단은 우리 사회에 미래 지향적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만 40세 이하 젊은 혁신가를 응원하는 포니정 영리더상을 수여하고 있다"며 "올해는 김연경 배구 선수와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정 이유에 대해서는 "김연경 선수는 한국 배구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실력과 함께 리더십을 갖춰 청년 세대의 귀감이 되며, 이승건 대표는 국내 최대 핀테크 서비스인 토스(Toss)를 통해 기존에 없던 핀테크 분야를 개척한 놀라운 혁신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김연경 선수는 1988년생으로 2004년 청소년 국가대표로 발탁된 이후 'The One and Only(국제배구연맹, 2021년)', '한국 배구의 심장이자 영혼(국제배구연맹, 2019년)' 등의 찬사를 받으며 한국 배구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

특히 올해 개최된 2020 도쿄올림픽에서는 한국 여자배구 4강을 이끈 주역으로서, 다정하고 에너지 넘치는 리더십을 보여 젊은 세대에게 새로운 리더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 최대 핀테크 서비스인 토스를 제공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의 이승건 대표이사는 1982년생으로 서울대학교 치의학과를 졸업 후 안정적인 치과의사 생활을 포기하고 8번의 창업 시도 끝에 2015년 토스를 만들었다.

토스는 기존에 없는 간편송금 서비스로 핀테크, 나아가 금융 업계 전반을 혁신한 사례로 꼽히고 있으며, 현재는 월 사용자 1400만 명에 달하는 국내 1위 모바일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한편, 포니정 영리더상은 젊은 혁신가를 응원하기 위해 지난해 신설된 제2의 포니정 혁신상이다.

현대자동차 설립자인 'PONY 鄭(포니정)' 故 정세영 HDC그룹(전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혁신과 도전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킨 만 40세 이하의 혁신가 2인을 선정해 상금 5000만원과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