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국감]김상훈 의원 "LH 전현직 직원, 부동산 법인 참여해 217억 투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현창 기자
입력 2021-10-06 21: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h 제공]


LH 전·현직 직원이 가담한 부동산 개발회사에서 200억원이 넘는 투기가 확인됐다.

6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상훈 의원이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남부경찰청이 제출한 'LH 투기 의혹 관련 현황'을 분석한 결과, LH 전·현직 직원들이 본인이나 지인·친척 등을 동원해 부동산 법인에 가담한 사례는 총 5곳으로 확인됐다. 이들의 투기 금액은 217억9000만원으로 집계됐다.

자료에 따르면 LH 직원 3~4명이 지분에 참여한 부동산 법인은 전북 전주 효천지구에 167억9000여만원을 들여 개발 예정지의 운동시설과 토지 등을 선점하고 이를 현재까지 운영해 6년동안 100억원 이상의 시세 차익과 시설 운영 이익을 거뒀다.

이 법인에 참여한 한 LH 직원은 또 다른 부동산 법인을 차려 경기 광명·시흥 3기 신도시에서도 4억원 가량의 투기에도 참여했다.

또 경기 성남 수진·신흥 재개발 지구에서 46억원어치의 주택과 오피스텔을 사들인 다른 법인들 3곳에도 재개발 정보를 사전에 취득한 LH 직원들이 참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이 사들인 부동산의 현재 시세는 240억 원을 웃도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 의원은 "법인 투기의 재발을 막기 위해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