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대유 50억 퇴직금' 곽상도 아들 출국금지 조치···곽 의원도 의원직 사퇴 선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1-10-02 16: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투자사인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에서 퇴직금으로 50억원을 받은 곽상도 의원 아들이 출국금지 조치를 당했다.

아울러 곽상도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의원직 사퇴를 선언했다.

2일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수사 중인 경기남부경찰청 전담수사팀은 지난 1일 곽 의원 아들을 출국금지했다고 밝혔다. 다만 다른 피고발인들은 아직 출국금지 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된다.

경찰 관계자는 "일부 피고발인에 대해 출국금지가 이뤄진 것은 맞지만 구체적인 혐의 등에 대해서는 수사가 진행 중이라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검찰 역시 곽 의원 부자에 대한 의혹 관련 고발장을 접수하고 수사 중인 가운데 지난 1일 곽 의원 아들 자택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곽 의원의 정치자금법 위반이나 뇌물 혐의를 적시해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은 것으로 파악된다.

곽 의원 아들은 2015년 6월 화천대유에 입사해 보상팀에서 근무하다 올 3월 퇴사했다. 그는 입사 후 세전 기준 230만원∼380만원 상당의 급여를 받았고, 퇴사하면서 성과급과 위로금, 퇴직금 등 명목으로 50억원을 받았다. 실수령액은 세금을 제외하고 28억원에 달한다.

이에 대해 곽 의원 아들은 "2018년부터 건강에 적신호가 켜져 정상적인 업무 수행이 어려운 처지에 놓이게 됐다. 과도한 업무가 원인일 거라는 걸 회사가 인정해 성과급과 위로금을 책정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해명했다.

동시에 곽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이번 사안과 관련해 어떤 말씀을 드려도 오해를 더 크게 불러일으킬 뿐 불신이 거두어지지 않아 국회의원으로서 더는 활동하기 어렵다"며 의원직 사퇴를 선언했다.
 

의원직 사퇴한 곽상도 의원.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