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수사당국, 이재명-화천대유 관계 철저히 수사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9-14 17: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장동 개발 사업 의혹 밝혀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14일 국회 소통관에서 '성남시 대장지구 개발사업' 의혹에 관한 기자회견을 마치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경기지사가 성남시장 시절 추진한 경기 성남 분당구 대장동 개발 사업의 이익금이 특정 회사(화천대유)에 돌아갔다는 의혹과 관련, 국민의힘은 14일 “수사당국은 이 지사와 화천대유의 관계, 그리고 사업자 선정부터 이익 배분의 모든 과정에 대해 철저히 수사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허은아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 지사가 이익을 공공 환수하겠다던 택지 개발 사업과 관련, ‘배당금 특정인 몰아주기 의혹’에 휩싸였다”며 이렇게 밝혔다.

허 수석대변인은 “거액의 배당금이 떨어지는 노다지 사업에 참여하게 된 상황, 그리고 이 지사와 화천대유라는 신생 업체를 설립한 A씨의 인연 등으로 미뤄볼 때 우연이라고 하기엔 의혹의 여지가 많다”고 했다.

허 수석대변인은 “국민연금을 악덕사채업체라 맹비난하고, 평소 ‘부동산 불로소득 100% 환수해야 한다'던 이 지사는 악덕사채업자보다 더한 사리사욕을 취하고, 부동산보다 더 큰 불로소득을 얻어간 이번 사업은 왜 문제가 없다고 하는가”라고 물었다.

대선주자인 장성민 세계와동북아평화포럼 이사장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는 왜 이 지사를 조사하지 않나, 지금 정치 공작을 하느냐”고 했다.

이어 “당시 해당 사업을 기획했던 성남시 산하 성남도시개발공사 유동규 전 기획본부장이 이 지사 취임 직후 경기관광공사 사장에 임명됐다”며 “더 충격적인 점은 유 전 본부장이 이 지사 대선 캠프를 돕고 있다는 의혹”이라고 했다.

장 이사장은 “공수처는 왜 돗자리 깔고 앉아있기만 하나”라며 “이 모든 의혹에 대해서 왜 빨리 수사를 하지 않나”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