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가스시설 점검하고 태풍 찬투 대비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1-09-14 16: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태풍 찬투 이동경로[사진= 기상청 제공]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이번 태풍 '찬투'에 대비해 가스 밸브를 잠그고 LPG용기를 고정할 것을 14일 당부했다.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와 지반침하, 토사유입 등이 우려될 경우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가정에서는 가정 내 중간밸브를 잠그고 계량기 주변에 위치한 메인 밸브까지 잠가 가스 누출을 원천적으로 막아야 한다. 특히 LPG의 경우에는 중간밸브와 용기(가스통) 밸브를 함께 잠가야 한다.

또 공사는 많은 비와 강풍에 대비해 LP가스 용기가 침수나 붕괴 등에 의해 이탈되지 않도록 체인 등을 이용해 고정해야 안전하다고 전했다.

한편 많은 양의 비로 가스보일러, 가스레인지 등이 침수된 경우에는 사용 전 반드시 도시가스 공급사 또는 LPG 판매점에 연락해 안전점검을 받은 후 사용해야 한다.

LPG 용기와 연결되는 조정기의 경우 고무패킹이 내장되어 있어 물에 젖은 채로 사용하면 고무패킹이 손상돼 가스압력 조정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가스보일러의 경우 연결된 배기관에 물이 차게 되면 배기가스(CO)가 실내로 유입되어 일산화탄소 중독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가스안전공사 관계자는 "태풍과 집중 호우에 대비해 가스 밸브를 잠그고 LP가스의 경우 용기를 고정해 이탈을 방지해달라"라며, "추석을 앞두고 장시간 집을 비우게 되는 경우에는 사전 안전조치를 취해달라"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