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대선 경선] 이재명 "본선 못 이기는 경선 무슨 의미...4기 민주정부 만들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1-09-12 16: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주당, 12일 강원 지역 합동연설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11일 오후 대구 수성구 호텔인터불고 컨벤션홀에서 열린 대선 후보자 선출을 위한 대구·경북 합동 연설에서 정견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12일 "전 지역에서, 전 연령대에서, 진보·중도·보수 모든 진영에서 압도적 경쟁력을 가진 후보는 바로 이재명"이라고 자신했다.

이 지사는 이날 오후 강원 오크밸리리조트에서 열린 강원 지역 합동연설회에서 "경선은 본선경쟁력이 가장 중요하다. 본선에서 이기지 못하는 경선이 무슨 의미가 있느냐"며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유일한 필승카드 기호 1번 이재명, 네거티브 없는 정책선거로 '원팀정신' 지켜내겠다. 용광로선대위로 뭉쳐 4기 민주정부 반드시 만들겠다"며 "저에게 기회를 주시면 한 명의 공직자가 얼마나 많은 변화를 만드는지, 얼마나 더 새롭고 부강한 나라 만들 수 있는지 보여드리겠다"고 했다.

이어 "대통령이란 국민 위에서 군림하는 자리가 아니라 국민을 위해서 일하는 자리라는 걸 확실히 보여드리겠다"며 "희망 넘치고, 평화로운 나라, 강원 경제가 살아나는 대한민국, 이재명이 만들겠다"고 거듭 약속했다.

다음은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의 12일 강원 지역 합동연설회 전문이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11일 오후 대구 수성구 호텔인터불고 컨벤션홀에서 열린 대선 후보자 선출을 위한 대구·경북 합동 연설에서 정견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존경하는 강원도민 여러분

강원도는 저에게 특별한 인연이 있어 고향처럼 느껴지는 곳입니다.

돌아가신 아버님께서 태백 장성탄광에서 광부로 일하셨습니다.
제 큰 형님도 삼척 도계에서 광부생활을 오랫동안 하셨고 지금도 태백에 살고 계십니다.

강원도민 여러분께
약속 지키는 국민 일꾼, 검증된 후보 이재명,
인사드립니다.

강원도는 남북이 대치하고 있는 최전선이자, 위기에 직면한 산업전환의 최전선이기도 합니다.

과거 대한민국 경제발전을 이끌었던 석탄산업은 이제 사양길에 접어들었고, 남북관계가 출렁일 때마다 지역경제가 큰 타격을 받습니다.

강원도의 지속가능한 경제기반을 만드는 전환 성장이 꼭 필요합니다. 안보를 위한 각종 규제로 오랜 세월 발전에서 소외된 강원 경제도 활로를 열어야 합니다.

모두를 위한 특별한 희생에는 특별한 보상을 해야 한다는 게 저의 지론입니다. 이중삼중의 규제를 감내해 온 강원도의 헌신과 희생에 걸맞은 보상을 하는 것이 공정합니다.

강원도의 새로운 부흥, 이재명이 해내겠습니다. 수도권 시민의 휴양지를 넘어 글로벌 평화관광지로, 국가 중추산업을 책임지는 지역으로 만들겠습니다.

몇 가지 약속을 드립니다.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법을 제정해 강원도가 남북평화경제시대를 선도하도록 하겠습니다.

2. 정밀의료·바이오·디지털헬스케어 산업을 육성하고, 액화수소 융복합클러스터 및 수소경제 생태계를 구축하겠습니다.

3. 석탄산업을 대체하는 풍력·바이오에너지 인프라 확대로 강원도를 탄소중립과 그린뉴딜의 메카로 만들겠습니다.

4. 강원도가 가진 천혜의 환경을 활용해 해양·산악·내륙 관광을 육성하고, 한반도 평화경제를 위한 교통망을 확충하겠습니다.

최근 철도, 도로 연결로 수도권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좋아졌습니다. 휴가철 한 두 번 찾는 강원도가 아니라 사시사철 찾는 국민 휴양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5. 금강산 관광 재개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고성군을 찾는 관광객은 2007년 621만 명으로 정점을 찍었지만 금강산 관광 중단 이후 100만 명 이상 감소했습니다.

금강산 관광을 재개해 남과 북 모두에게 이익이 되고 강원도의 지역 경제 활성화도 이룰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강원도민 여러분 약속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실천은 아무나 하지 못합니다.
기득권의 저항과 반발을 감수할 용기와 추진력을 가진 정치인만이 약속을 지켜 실천하고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재명은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않았고, 한 번 한 약속은 반드시 지켰습니다. 공약이행률 평균 95%가 이를 증명합니다.

저 이재명은 위기를 기회로 만들며 유능함을 실적으로 증명했습니다.

적폐정권의 수많은 먼지털이식 수사 감사 조사는 오히려 저의 청렴함을 증명해주는 확실한 증거가 되었습니다.

청렴하고 유능하고 약속을 지키는 이재명이 더 행복하고 공정한 강원도, 한반도 평화 시대를 선도하는 강원도를 만들겠다고 약속 드립니다.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강원도민 여러분,
지난해 극단적 선택을 한 청소년과 청년이 10.3%가 늘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희망이 사라진 자리에 절망만이 가득한 나날을 견디다 못해 지금 이 순간에도 극단적인 선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희망이 사라진 20·30대의 삶은 더욱 고단합니다.

바늘구멍에 들어가는 것보다 어려운 취업에, 연애는 사치요, 결혼은 언감생심일 뿐입니다.

대학을 나와 회사에 들어가는 평균 나이가 30세를 넘었습니다. 저희 세대 때 서른이면 한창 일할 나이였지만 지금은 늦깎이 취업준비생이 많다는 겁니다.

가까스로 취업에 성공해도 내 집 마련 걱정에 연애와 결혼을 미룹니다.

결혼을 해도 주거 걱정, 육아 걱정에 아이를 낳을 수 없습니다.

여성의 삶은 더 힘듭니다. 어렵게 취업하고 결혼해도 경력단절에 대한 걱정으로 임신과 출산을 포기해야 합니다.

그 결과 작년 대한민국 합계 출산율은 0.84명. OECD 38개 국 중 꼴찌입니다. 1명 미만인 나라는 우리 대한민국이 유일합니다.

근검절약해도 내 집 마련의 높은 벽에 또다시 좌절합니다. 수도권에서 내 집 마련은 이룰 수 없는 꿈에 가깝습니다.


이제 바꿔야 합니다. 지금 바꾸지 않으면 미래가 없습니다. 지금 여러분의 선택에 대한민국의 흥망이 달려 있습니다.


청년들에게도 일자리와 소득이 보장되고, 불안한 미래 때문에 죽음을 선택하는 사람이 없는 나라를 만들어야 합니다.

성장의 회복으로 기회총량을 늘려 젊은이들이 실패의 두려움 없이 임신과 출산이 축복이고 행복인 나라를 만들어야 합니다.

주거 걱정, 육아 걱정, 교육 걱정 없는 나라, 경력단절에 대한 두려움 없이 임신과 출산이 축복인 나라를 만들어야 합니다.

청렴하고 유능한 대통령,
뚜렷한 개혁정신으로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며 할 일은 하는 용기 있는 대통령만이, 이 난국을 타개하고 더 새로운 나라, 더 희망찬 나라 만들 수 있지 않겠습니까?

당원동지 여러분,
경선은 본선경쟁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본선에서 이기지 못하는 경선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지금, 전 지역에서, 전 연령대에서, 진보 중도 보수 모든 진영에서 압도적 경쟁력을 가진 후보는 바로 이재명입니다.


유일한 필승카드 기호 1번 이재명, 네거티브 없는 정책선거로 ‘원팀정신’ 지켜내겠습니다. 용광로선대위로 뭉쳐 4기 민주정부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저에게 기회를 주시면,
한 명의 공직자가 얼마나 많은 변화를 만드는지, 얼마나 더 새롭고 부강한 나라 만들 수 있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대통령이란 국민 위에서 군림하는 자리가 아니라 국민을 위해서 일하는 자리라는 걸 확실히 보여드리겠습니다.

희망 넘치고, 평화로운 나라, 강원경제가 살아나는 대한민국, 이재명이 만들겠습니다.
성남에서 했습니다.
경기도에서도 했습니다.
이제 대한민국에서 이재명이 해내겠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