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오늘 1차 슈퍼위크...'파죽지세' 이재명 과반 주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1-09-12 09: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2일 오후 강원 경선 결과 및 1차 선거인단 투표 결과 공개

11일 오후 대구 수성구 호텔인터불고 컨벤션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자 선출을 위한 대구·경북 합동 연설에서 후보들이 나란히 서 있다. 왼쪽부터 이재명, 김두관, 정세균, 이낙연, 박용진, 추미애. [사진=연합뉴스]

대선 경선을 진행 중인 더불어민주당이 12일 '1차 슈퍼위크'에서 1차 선거인단 투표 결과를 공개한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강원에서 지역 경선을 치른 뒤 오후 6시부터 강원 경선 결과와 1차 선거인단 투표 결과를 함께 공개한다.

1차 선거인단은 약 64만명으로 200만명에 달하는 전체 선거인단의 3분의 1에 육박한다.

이번 1차 슈퍼위크 결과는 향후 민주당 대선 경선의 향방을 가를 중요한 분기점이 될 전망이다.

특히 지난 4일(대전·충남)과 5일(세종·충북), 11일(대구·경북) 치러진 세 차례의 지역 순회 경선에서 모두 '과반 압승'을 거둔 이 지사가 이날 슈퍼 위크에서도 과반을 얻을지 눈길을 끈다.

민주당은 오는 25~26일 광주·전라 지역 경선을 진행한다. 이어 내달 1일 제주, 2일 부산·울산·경남, 3일 인천 지역에서 경선을 진행하고 2차 선거인단 개표 결과를 공개한다. 

이후 다음 달 9~10일 경기, 서울 경선을 통해 3차 슈퍼위크도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