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단원구-서울예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9-10 18: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규 공무원 대상 4대 폭력예방 사이버교육도 추진 '눈길'

[사진=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 단원구가 10일 서울예술대학교와 함께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을 펼치고,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예방 사이버교육도 추진하는 등 구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진행된 캠페인은 가을 신학기 개강을 맞아 대학가 주변 식당·카페·PC방 등 다중이용시설의 이용률이 높아짐에 따라, 코로나19 확산을 선제적으로 예방해보자는 취지에서 추진했다.

구 직원과 서울예대 학생 10여 명은 학교 주변을 돌며 영업주와 이용자들에게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방역수칙 홍보물을 배부했다.

구는 모두가 방역주체라는 경각심을 갖고,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반드시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안산시 제공]

이와 함께 구는 신규 공무원 120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사이버 교육도 실시하기로 해 시선을 끈다.

법정의무 교육인 이번 교육은 건전한 가치관 함양 및 직장 내 성희롱 예방, 상호존중하고 배려하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교육은 경기도 인적자원개발시스템 콘텐츠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4대 폭력 관련 법령과 개념, 피해자 보호와 지원제도 등의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구는 신규 공무원들에게 직원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창구(사이버상담센터) 안내, 안산시 성희롱·성폭력 고충 처리 절차·안산시 성희롱·성폭력 예방 규정을 안내해 안전한 일상, 밝고 건강한 공직 생활의 시작이 되도록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