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코레일 승차권·AR미션 투어 결합한 ‘수원화성의 비밀’ 상품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09-06 13: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한국철도공사, 협약 체결...관광 활성화 협력 약속

  • 승차권·화성행궁·‘수원화성의 비밀’ 이용권으로 구성

수원시의 가을 축제 포스터 [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시와 한국철도공사가 오는 24일 코레일 승차권과 AR(증강현실) 미션 투어 ‘수원화성의 비밀’을 결합한 상품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에 시와 한국철도공사가 협력해 만든 철도연계 관광 상품은 승차권, 화성행궁 입장권, ‘수원화성의 비밀’ 이용권으로 구성되며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승차권과 함께 상품을 구매할 수있고 수원역 여행자센터에서 ‘수원화성의 비밀’ 무료이용 코드를 받을 수 있다.

상품 결제내용을 화성행궁 매표소에 제시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이 상품은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가 시작되는 오는 24일부터 내달 24일까지 판매한다.

이번 상품 출시는 시와 한국철도공사가 서면으로 체결한 협약의 결과물로 철도 연계상품 ·코레일 홍보매체 등을 활용해 올가을 수원화성 일원에서 펼쳐지는 4개 축제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관광 활성화를 위한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한국철도공사는 수원역 대형전광판과 KTX매거진(9월호), 철도·전철 역사 내 포스터 등을 활용해 4개 축제 홍보를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시는 오는 24일부터 내달 24일까지 화서문과 서북공심돈 일원에서 ‘만천명월(萬川明月) 정조의 꿈, 빛이 되다’를 주제로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를 연다.

내달 2일에는 문화재청 공모 선정사업인 ‘2021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이 시작되며 ‘수원화성, 의궤가 살아있다’를 주제로 내달 24일까지 열리는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은 수원화성과 기록유산인 의궤(儀軌)를 활용해 수원화성의 가치를 알리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축제인 ‘제58회 수원화성문화제’는 내달 8일부터 10일까지 전시와 온택트(온라인 비대면)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은 능행차의 역사적 가치와 기억을 공유할 수 있는, 행사를 온라인 중심으로 기획해 추진할 예정이다.

철도 연계상품에 포함된 ‘수원화성의 비밀’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수원화성 일원에서 가상현실(VR)·증강현실(AR)로 수원화성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콘텐츠로 시가 경기관광공사 공모사업에 선정돼 수원문화재단, 인스에듀테인먼트와 공동제작했다.

수원화성 곳곳을 방문하면서 실제 역사와 가상의 이야기를 결합한 미션(임무)을 해결하는 ‘야외형 방탈출 게임’ 방식이다.

지난해 10월 ‘수원화성의 비밀Ⅰ-사라진 의궤’를, 올해 3월에는 ‘수원화성의 비밀 II, 정조이념록’, ‘수원화성의 비밀 III, 마지막 임무’를 출시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에서 ‘수원화성의 비밀’을 검색해 앱을 내려받을 수 있다.

김지아 관광과 관광축제팀장은 “올 가을에 기차를 타고 수원시를 방문하면 수원화성 일원에서 열리는 4개 축제와 ‘수원화성의 비밀’을 함께 즐길 수 있다”며 “한국철도공사와 긴밀히 협력해 축제를 홍보하고, 관광활성화를 위한 교류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