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 장소를 한 눈에”...티맵모빌리티, ‘T지금’ 서비스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08-29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00m~전국 단위'로 반경 필터 설정…’인기 장소’ 한 눈에

  • 실시간 랭킹…SNS보다 빠르고 정확한 맛집·핫스팟 검색

티맵모빌리티가 실시간 인기 장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T지금’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티맵모빌리티 제공]


티맵모빌리티가 실시간 인기 장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T지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T지금은 전국 1900만 티맵(TMAP) 내비게이션 사용자의 주행 데이터를 5분 단위로 실시간 분석해 사용자들에게 보여주는 서비스다. T지금은 500m·1㎞·3㎞·5㎞·10㎞·전국 단위로 반경 필터 설정이 가능하다. 운전자들이 가장 많이 설정한 목적지 순으로 최대 50개까지 랭킹을 보여준다. 현 위치뿐만 아니라 지도상에서 원하는 지역을 설정해 사용할 수도 있다.

T지금의 특징은 별점이나 인위적인 리뷰, 어뷰징 없이 실시간 목적지 주행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기 장소를 보여준다는 점이다. 언제 어느 상황에서나 원하는 목적의 인기 장소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처음 방문한 지역에서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관광지를 찾아볼 수 있고, 식사 시간에는 주변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식당을 찾을 수 있다. 반경 필터를 전국으로 설정하면 현재 전국 운전자들이 어느 장소로 가장 많이 이동하는지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반대로 조용한 장소를 찾거나 차량이 몰리는 곳을 피하고 싶을 때도 활용이 가능하다. 교통량과 인파를 분산시키는 효과가 있는 셈이다. 기존 TMAP 내비게이션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기존 ‘주변’ 탭이 T지금으로 변경된다.

T지금 탭 내에서는 수년간 쌓인 데이터 기반의 티맵 인기 장소를 비롯해 주유소, 전기차 충전소, 주차장, 음식점, 카페, 편의점, 은행, 마트 등의 위치와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최근 티맵모빌리티는 티맵 내비게이션에서 서울 주요 공영주차장의 빈 자리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론칭했다. 티맵모빌리티는 서울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주차 정보를 실시간으로 연동하기로 했다. 오는 9월부터 서울 시내 공영 주차장 총 974개 중 350개 주차장의 빈 자리를 티맵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김민오 티맵모빌리티 DI그룹장은 “어디로 갈지 고민되는 그 순간, T지금 탭을 열면 현재 핫플레이스가 어디인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면서 “운전자들의 주행 데이터가 내비게이션에 실시간으로 표시되는 건 이번이 첫 번째 사례로 앞으로 운전자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줄 수 있는 위치기반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속초중앙시장 주변 10km 필터 설정화면. [사진=티맵모빌리티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