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냉장고, 美 컨슈머리포트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혜경 기자
입력 2021-08-27 08: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프렌치도어, 양문형, 상냉장·하냉동, 일반형 등 주요 4개 부문 석권

LG전자가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로부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냉장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최근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냉장고 브랜드 평가에서 △프렌치도어 △양문형 △상냉장·하냉동 △일반형 등 주요 4개 부문에서 최고 브랜드를 석권했다.

LG전자 제품들은 프렌치도어 전 평가군에서 1위를 휩쓸었다. 특히 주력 제품인 34인치 이상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1위(LG LRFVC2406S)부터 6위까지 차지했다.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전체 평가 대상 냉장고 중 59%를 차지하는 대표적인 프리미엄 제품이다. 평가 대상 17개 브랜드 중 LG전자는 고객 만족도에서 매우 우수 등급, 신뢰성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 

양문형 냉장고(평가 대상의 24%) 부문에서 LG전자는 신뢰성과 고객 만족도에서 우수 등급을 받으며 최고 브랜드 자리에 올랐다. 상냉장·하냉동 냉장고(6%)도 LG전자가 신뢰성에서 탁월, 고객 만족도에서 매우 우수로 최고 브랜드로 평가받았다. 일반형 냉장고(5%)에서도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매우 우수 등급으로 최고 브랜드에 선정됐다.
 
LG전자는 냉장고의 핵심 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가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는 배경으로 보고 있다. 모터가 회전 대신 직선운동을 하는 리니어 컴프레서는 에너지 손실이 적어 에너지 효율과 내구성이 좋다.
 

LG전자 냉장고 'LG LRFVC2406S'. [사진=LG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