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소속 강원도 시·군의회 의장단 첫번째로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1-08-20 16: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음 주자로 최충진 충북 청주시의회 의장과, 황환주 춘천시의회 의장 지목

 

더불어민주당 소속 강원도 시·군의회 의장단이 첫번째로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후 기념 촬영[사진=더불어 민주당 강원도 시군의장단 제공]

더불어민주당 강원도 시군의장단이 20일 오후 2시 강원도 횡성군 군의회 소회의실에서 이재명 후보를 지지선언 했다.

이날, 지지 선언문은 이정훈 더불어민주당 강원도시군의회 의장단 회장이 주도해 제20대 대통령 선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문을 낭독했다.

이 의장은 지지 선언문에서  “위기의 시대에 명확한 비전과 정책제시, 진보와 보수를 넘어 국민 통합해 변화를 끌어낼 수 있는 용기와 결단력을 가진 리더는 이재명 후보"라고 천명하는 지지선언을 했다.
 

20일 오후 2시에 강원도 횡성군 군의회 소회의실에서 더불어 민주당 강원도 시군의장단이 이재명 후보를 지지 선언하고 있다[사진=더불어 민주당 강원도 시군의장단 제공]

지지 성명 발표에 참여자는 이정훈 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을 비롯해, 춘천시의회 의장 황환주, 원주시의회 의장 유석연, 속초시의회 의장 신선익, 홍천군의회 의장 공군오, 횡성군의회 의장 권순근, 영월군의회 의장 손경희, 정선군의회 의장 전흥표, 화천군의회 의장 길종수, 인제군의회 의장 김용자, 김억연 삼척시의원(시군의회의장협의회 사무국장) 등 총11명이 참석 했으며, 우원식 선대위 본부장과 민형배 조직4본부장이 격려차 방문했다.

한편, 이정훈 더불어민주당 강원도시군의회 의장단 회장은 현재 강원 열린캠프 공동본부장과 강원 희망사다리 대표의 직무를 맡아 활동하고 있다.
 

이정훈 의장 인종차별 반대 캠페인 챌린지 동참하고 있다. [사진=삼척시의회 제공]

이와 더불어, 이정훈 삼척시의장이 20일 인종차별 반대 캠페인 ‘Live Together 챌린지’에 동참했다.

인종차별 반대 ‘Live Together’ 캠페인은 코로나19 이후 급증한 인종차별, 혐오범죄에 반대하여 유네스코와 외교부에서 시작된 국제적 인종차별 반대 릴레이 캠페인으로 참여자가 응원 메시지를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명하여 평화와 평등의 메시지를 확산시키는 운동이다.

이 의장은 조영훈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장의 지목을 받아 참가했으며, 다음 주자로 최충진 충북 청주시의회 의장과, 황환주 춘천시의회 의장을 지목했다.

이정훈 의장은 “코로나19 사태는 전 세계의 최대 위기로서 인종과 민족, 종교와 이념을 초월해 세계인들이 다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극복해야 하는 인류 생존의 문제”라며 “이러한 때에 인종차별과 같은 일은 결코 발생해서는 안되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세계 곳곳에서 다양성이 존중되고 배려와 관용의 문화가 더욱 빛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