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엿보기] 중국통 15인이 말하는 中비즈니스 노하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예지 기자
입력 2021-08-14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NEW 중국 경영 실전 트렌드

  • 박승찬 외 14인 저|중국경영연구소

[NEW 중국 경영 실전 트렌드]

최근 수많은 뉴스에서 '중국'이 등장한다. 정치·외교는 물론, 경제, 과학기술 등 여러 방면에서 중국의 위상이 크게 달라진 영향이다. 그만큼 중국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제 변화하는 중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선 중국 시장 트렌드 실체를 발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중수교 30년, 급변하는 중국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박승찬 용인대 중국학과 교수를 비롯한 현장 전문가 15인의 경험과 노하우가 한 데 모인 책이 발간됐다.

'뉴(New) 중국 경영 실전 트렌드'는 사단법인 중국경영연구소(박승찬 소장)가 100회동안 진행한 차이나 비즈니스 세미나에서 발표된 성공스토리와 실패 사례 내용을 기반으로 정리한 것이다. 중국만의 스펙트럼을 정확히 이해하고 왜곡된 중국 사업에 대한 인식을 바로 잡는 데 실무적인 정보와 조언을 제공한다.

책은 총 4개 파트로 구성돼 있으며, 각 파트별로 중국 사업의 핵심 포인트와 대표적인 산업 접근 전략, 중국 사업 관련 제도, 중국 디지털 생태계의 변화 속 우리 기업이 숙지해야 하는 내용 등을 담았다.

책에서는 이제 중국 비즈니스의 성공 여부를 놓고 ‘중국에서 어떻게 성공할 것인가’가 아니라 ‘중국에서 어떻게 지속 가능 경영을 할 수 있는가’를 고민해야 하는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앞으로 중국의 산업 고도화가 더욱 가시화된다면 그에 따른 우리 기업에 미치는 여파는 클 것이라면서 반드시 중국 시장 변화를 감지할 수 있는 자체적인 리스크 대응 방안을 구축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중국경영연구소는 앞으로 매년 사례 중심의 '중국경영 트렌드' 도서를 출간할 예정이다. 이 시리즈는 우리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서 좋은 시기와 위치를 선점할 수 있도록 그 '진입로'를 밝혀주는 등대 임무를 톡톡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