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블록체인·클라우드 실무인재로 키워드려요"…경기도, 무료교육생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1-07-29 18: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노브레이크-경과원, '미래기술 캠퍼스' 운영

  • 4차 산업혁명 기술 3개 분야 7개 과정 구성

  • 도내 재직자·구직자·예비창업자 140명 선발

  • 수료증 발급, 기업 멘토링·현장방문 등 진행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경기도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AI)·블록체인·클라우드 분야의 실무형 인재가 되기를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맞춤형 무료교육 과정이 운영된다.

정보기술(IT)·보안 전문기업 노브레이크는 미래산업육성에 힘을 쏟고 있는 경기도가 노브레이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함께 운영하는 '경기도 미래기술캠퍼스'의 무료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미래기술캠퍼스는 경기도가 지난달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IT분야 선도기업 9개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추진하는 '경기도 미래기술학교' 프로그램 중 하나다. 실제 기업현장에 활용 가능한 미래기술 분야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게 목표다.

미래기술캠퍼스 교육프로그램은 AI·블록체인·클라우드 등 3개 분야 7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생의 관심분야, 기초지식 유무, 보유기술 수준에 따라 세부 교육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협약을 맺은 기업 소속 기술전문가들이 강의에 참여해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경기도 내 재직자, 구직자, 예비창업자 등은 각 과정별 접수기간에 맞춰 경기도 미래기술캠퍼스 웹사이트를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가운데 서류검토와 온라인면접을 통해 과정별 20명씩 총 140명의 교육대상자가 최종 선정된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오프라인과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장에서 교육을 하다가 코로나19 감염확산 상황에 따라 안전을 고려한 비대면 교육으로의 전환 등이 이뤄질 수 있다.

미래기술캠퍼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과정 수료생에게 수료증이 발급된다. 향후 미래기술학교 협약기업과 연계한 노하우 교류, 전문가 특강, 멘토링, 현장방문 등 기업협력과정도 진행된다.
 

2021 경기도 미래기술학교 미래기술캠퍼스 교육생 모집 안내. [사진=노브레이크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