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지엔터, '주가 4%↑' 2분기 호실적 전망에 주가 '강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상 기자
입력 2021-07-21 11: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코스닥 시장에서 강세다.

[그래픽=홍승완 기자]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오전 11시 42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4.60%(2500원) 오른 5만6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장가격 기준 시가총액은 1조452억원으로 코스닥 시장에서 62위다. 외국인소진율은 16.59%, 주가순자산배수(PBR)는 2.67배, 동일업종 PER은 -20.15배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2분기 호실적 전망에 주가가 영향을 받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같은 상승세는 실적 기대감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날 KB증권은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을 전년 동기 대비 27.4% 증가한 683억원, 영업이익은 91.0% 증가한 50억원으로 추정했다. 이는 시장 기대치를 훌쩍 웃돈 수치다.

KB증권은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목표주가를 기존 6만원에서 7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이선화 KB증권 연구원은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27.4% 증가한 683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91.0% 증가한 50억원을 기록하면서 시장기대치인 영업이익 38억원을 웃돌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2분기 국내 앨범 판매량은 40만장 수준으로 주요 엔터 4곳 중 가장 적지만 6300만명에 이르는 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수를 바탕으로 콘텐츠 매출이 증가하면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또 지분 25.98%를 보유하고 있는 주요 연결 자회사인 와이지 플러스(YG Plus)가 4월부터 하이브 산하 전 레이블의 국내 음반과 음원을 시작했다. 이 연구원은 “와이지인베스트먼트 역시 골프사업 성수기로 2분기 영업이익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296% 늘어난 25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3분기 역시 기대해볼 만하다는 평가다. 그는 “3분기 리사 솔로 및 하반기 블랙핑크 완전체 활동이 예정되어 있으며, 악동뮤지션, 트레저, 아이콘, 위너 유닛 등 주요 아티스트의 컴백이 예상된다”며 “내년 초 신인 걸그룹의 데뷔도 예정돼 있다”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블랙핑크가 다음 달 데뷔 5주년을 맞아 기획상품(MD)을 위버스샵에서 판매하고 다큐와 영화 등 유료콘텐츠를 출시해 수익성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위버스샵에 입점하는 블랙핑크 MD 역시 와이지 플러스가 담당한다.

이 연구원은 “연결 기준으로는 부진사업을 정리하고 신규사업에 진출해 수익성 개선에 기여하고 있고 별도 기준으로 와이지엔터테인먼트도 주요 아티스트 활동 없이 콘텐츠 중심의 질적 성장을 달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올해부터 2023년까지 예상 지배주주순이익 연평균 성장률(CAGR)추정치를 기존 14.2%에서 20.7%로 올리며 목표주가도 자연스럽게 상향한다”고 덧붙였다.

지인해 한화투자증권 연구원 또한 21일 와이지엔터테인먼트에 대해 "아티스트 활동이 공백인데도 불구하고, 매분기 인식되는 국내외 음원, 광고 매출, 자회사의 사업 확장으로 '기초체력'이 한층 높아졌다"고 평가했다.

지 연구원은 "대표 엔터 4사 중 유일하게 와이지엔터만 2분기 활동이 공백에 가까웠다. 앨범 판매도 강승윤 솔로 활동과 지난 1분기에 있었던 로제 솔로 앨범, 블랙핑크의 온라인 공연 앨범만 겨우 반영된 수준"이라며 "과거에는 아티스트의 물리적인 활동이 없다면 이미 규모가 커진 회사의 고정비나 운영비를 커버하지 못해 적자가 나는 경우도 빈번했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다"고 했다. 2분기 와이지엔터의 영업이익은 40억원으로 추정했다.

이어 "매월 국내외 음원과 유튜브 실적이 반영되고, 매분기 광고모델료가 집행된다"면서 "2분기부터는 핵심 자회사인 와이지플러스가 하이브의 국내 음반·음원 유통 수익까지 창출하게 됐다. 요약하면, 아티스트의 물리적인 활동 없이도 매출의 '기초체력'이 높아졌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