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 속 잠자는 돈 찾아가세요"…카뱅 앱으로도 휴면예금 찾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1-07-21 11: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사 모바일앱 내 휴면예금·보험금 조회 및 반환 서비스 도입

[사진=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가 서민금융진흥원과 손을 잡고 휴면예금·보험금을 자사 모바일앱에서 조회하고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는 국내 금융회사 가운데 최초다.

21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고객 누구나 '휴면예금/보험금 찾기'를 통해 휴면예금은 물론 휴면보험금까지 간편하게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지급 신청은 평일 새벽 1시부터 23시까지다. 지급 신청된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은 고객의 카카오뱅크 계좌로 입금된다. 카카오뱅크를 통한 '휴면예금/보험금 찾기'는 서민금융진흥원이 관리하는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만 가능하다.

서민금융진흥원에 따르면 작년 말 기준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은 약 1조원에 달한다. 예금은 5년 이상, 보험금은 3년 이상 거래가 없는 경우 휴면 상태로 변경된다. 카카오뱅크와 서금원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위해 지난 2월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8월 한 달 동안 '휴면예금/보험금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중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을 조회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이 잊고 있던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을 카카오뱅크 앱에서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고 말했다.

서금원 관계자는 “휴면예금 원권리자가 쉽고 빠르게 찾아갈 수 있도록 ‘휴면예금 찾아줌’ 홈페이지, 서민금융진흥원 앱 등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금융회사와의 서비스 연계를 통해 휴면예금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많은 분들이 휴면예금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