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창업자’ 베이조스 우주 관광 성공...“최고의 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07-21 09: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폴로 11호 52주년 날...텍사스 서부 사막지대서 우주로

  • 조종사 없는 로켓....고도 100km 이상 '카르만 라인' 넘어

최고 부자 베이조스, 오늘 밤 고도 100㎞ 넘어 우주비행 나선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세계 최고 부자이자 아마존 창업자인 제프 베이조스(57)가 한국시간으로 20일 밤 우주 비행에 나선다. 베이조스는 조종사 없는 자동제어 재활용 로켓 '뉴 셰퍼드'에 탑승하며 100㎞ 이상 비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은 우주 비행에 나서는 제프 베이조스(왼쪽 두번째)와 동생 마크 베이조스(왼쪽 첫번째), 동승자 올리버 데이먼(오른쪽 두번째)과 월리 펑크(오른쪽 첫번째). 2021.7.20 [블루 오리진 트위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아마존 창업자인 제프 베이조스가 우주 관광에 성공했다.

20일(현지시간) 베이조스는 미국 서부 시간 기준 오전 6시 12분경 텍사스 서부 사막지대 발사장에서 ‘뉴 셰퍼드’ 로켓을 타고 우주를 향했다. 비행에는 베이조스를 비롯해 그의 남동생 마크(50), 미국인 월리 펑크(82), 네덜란드인 올리버 다먼(18) 등 3명이 함께 했다. 이날은 아폴로 11호 닐 암스트롱과 버즈 올드린이 인류 최초로 달에 착륙한 지 52주년이 되는 날이기도 했다.

10분간 비행을 마치고 지구에 도착한 베이조스는 “여태껏 최고의 날”이라고 밝혔다. 지난 11일 우주여행을 마친 영국의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은 트위터를 통해 “잘했다”면서 베이조스를 축하했다.

베이조스는 고도 106km까지 날아올랐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과 연방항공국(FAA)은 고도 80km 이상을 우주의 기준으로 본다. 그러나 유럽 국제항공우주연맹은 고도 100km인 ‘카르만 라인’을 넘어야 우주로 인정한다.

로이터통신은 “베이조스가 민간 상업 우주 관광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데 도움이 되는 역사적인 비행을 했다”면서 “신생 우주 관광 산업에 신뢰를 안겨줬다”고 보도했다.

베이조스는 조종사가 없는 ‘완전 자동제어 로켓’으로 우주를 여행했다. 앞서 브랜슨이 탄 버진 갤럭틱의 ‘유니티’는 조종사 2명이 탑승했지만, 베이조스의 ‘뉴 셰퍼드’는 조종사 없이 비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