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이동훈, 추가 정보 공개해야”…‘與 회유’ 논란 신중론 선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7-14 16: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직 사실관계 확인된 게 많이 없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운데)가 14일 강원 철원군 동송읍 이길리를 방문해 수해 복구 상황을 살피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4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 이동훈 전 대변인의 ‘여권 인사 회유’ 발언과 관련, “이 전 대변인이 추가 정보를 공개하면 그에 따라서 대응 수위를 조정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전날 ‘당 차원의 진상조사’를 언급한 바 있는데, 보다 신중하게 대응하기로 기조를 전환한 모습이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강원 철원군 동송읍 이길리 일대에서 수해복구 및 장마대비 현황을 점검한 뒤 기자들과 만나 “우리 당 입장에서 해당 의혹은 굉장히 거대한 의혹이다. 그에 비해 아직까지 사실관계가 확인된 게 많이 없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 대표는 ‘윤 전 총장이 당 밖 인사인데, 당 차원 대응이 적절한가’란 질문에 “특정 인물이 수사기관과 본인의 결탁을 얘기하면서 처분의 편의를 봐주겠다고 얘기했다면 단순히 당 밖 주자의 의혹 문제가 아니다”고 했다.

이어 “국가 수사기관이 연계돼 제기된 의혹이기 때문에 그런 측면에서 살펴보겠단 것이지, 특정 주자의 편의를 봐주기 위해 나서는 게 아니다”고 했다.

윤석열 캠프도 이날 입장문을 내고 “사실관계 확인이 필요하나 이것이 사실이라면, 헌법 가치를 무너뜨리는 ‘공작정치’이자, 수사권을 이용한 ‘선거 개입’, ‘사법 거래’다”며 “윤 전 총장 정치선언 당일인 지난달 29일 ‘구체적인 수사내용’이 언론에 공개된 것도 심각한 문제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그동안 자신들이 불리한 사안에선 피의사실 공표금지를 강력히 역설해 왔다”면서 “그와 반대로 이 전 대변인의 구체적인 수사내용은 왜 갑자기 공개된 것인지 밝혀져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철저한 진상규명과 관여된 사람들에 대한 엄정한 처벌을 요구한다”고 했다.

앞서 윤 전 총장의 대변인을 맡았으나 열흘 만에 물러난 이 전 대변인은 전날 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에 소환돼 조사를 받은 뒤 기자들과 만나 “여권, 정권의 사람이라는 사람이 찾아온 적이 있다”며 “‘Y(윤석열)를 치고 우리를 도우면 없던 일로 만들어주겠다’, ‘경찰과도 조율이 됐다’ 이런 말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 전 대변인은 또 “제가 윤 총장 대변인으로 간 뒤 경찰은 이 사건을 부풀리고 확대했다”며 “피의사실 공표가 윤 총장의 정치참여 선언일인 지난달 29일 시작됐는데, 사건 입건만으로 경찰이 언론 플레이를 한 것은 유례없는 인권 유린”이라고 주장했다. 조선일보 논설위원 출신인 이 전 대변인은 ‘가짜 수산업자’ 김모씨로부터 금품을 수수했다는 혐의를 받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