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女중사 유족 "누락된 부분 있다...군 중간 수사발표 유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1-07-09 12: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통령 약속 이행을 위한 보강 수사 촉구"

국방부 합동수사단이 성추행 피해 공군 부사관 사망사건에 대한 중간 수사결과를 발표한 9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국군수도병원에 마련된 고(故) 이모 중사 추모소 모습. [사진=연합뉴스]


국방부가 성추행을 당한 뒤 극단적 선택을 한 공군 여 부사관 사건 중간 수사 결과를 9일 발표했다. 유가족들은 즉각 유감을 표명하고 보강 수사를 촉구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피해자 이모 중사 아버지 A씨는 이날 "말로 표현하지 못할 정도로 성폭행에 가까운 수치스러운 범죄 행위의 피해자임에도 단순 성추행 피해자로 표기한 것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여전히 누락된 부분이 있어 (국방부) 검찰단장에게 보강수사를 요청했다"며 "유족은 국방장관이 특임 군검사 임명 등을 포함해 대통령 약속 이행을 위한 대책 마련을 요청하며 끝까지 약속 이행 여부를 지켜보겠다"고 강조했다.

이 중사 아버지는 지난달 28일 경기 성남 국군수도병원에서 첫 기자회견을 열고 "국방부 수사가 미진한 데다 군이 소극적 수사로 일관하고 있다"며 분노했다. 또 국방부가 군검찰 수사심의위원회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날 박재민 국방차관은 이 중사 사망 사건과 관련해 47명을 수사 또는 인사 조치했다고 밝혔다.

박 차관은 "감내하기 힘든 고통으로 군인으로서의 꿈을 제대로 펼쳐보지도 못 하고 생을 마감한 고인과 유족분들께 고개 숙여 사과드리며 삼가 깊은 조의를 표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