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분당 고3 김휘성 숨진 채 발견... 극단적 선택 추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21-06-28 16: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8일 새벽 야산서 수색견이 발견… 실종 7일 만

경찰이 27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율동공원 일대에서 분당 서현고 김휘성군 수색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22일 하굣길에 실종된 경기 성남시 서현고 3학년 김휘성군이 28일 새벽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타살을 의심할 만한 정황이 없어 경찰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한다.

경기 분당경찰서는 이날 오전 6시 33분쯤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연수원 정문 남측에 있는 야산 산책로 인근에서 김군 시신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김군 시신은 이날 오전 6시부터 경찰에서 수색 요청한 민간 특수수색견(노일호 핸들러)이 수색 중에 발견했다.

시신에 타살을 의심할 만한 외상은 없었다. 경찰은 김군 스스로 새마을연수원 정류장에서 내린 버스 블랙박스 영상이 있고, 시신에 특이사항이 없는 점을 토대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유서 등은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유족 동의를 거쳐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해 사인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군은 지난 22일 하교 후 실종 상태였다. 수업을 마친 뒤 부모에게 "야간 자율학습을 하고 오후 9시쯤 들어가겠다"는 문자메시지를 보낸 이후 모든 연락이 끊겼다.

경찰이 서현고 근처 폐쇄회로(CC)TV 영상 등을 조사한 결과 김군은 오후 4시 40분쯤 학교에서 나와 편의점에서 교통카드를 충전하고 극단적 선택에 쓰인 도구를 샀다. 이후 인근 영풍문고에서 문제집을 산 뒤 육교 엘리베이터를 타고 육교 아래 버스정류장으로 향했다.

김군이 탄 버스에는 내부 블랙박스가 없었지만, 비슷한 시각 정류장을 지나간 다른 버스들 블랙박스 영상을 분석한 결과 새마을연수원에서 내린 것으로 분석됐다.

경찰은 실종 다음 날인 23일부터 김군을 찾는 수색에 나섰다. 27일에는 오전 10시부터 분당 율동공원과 새마을연수원, 천은정사 일대에서 경찰 인력 180여명과 헬기, 드론, 수색견 등을 투입해 수색을 벌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