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유수 기업 연구소 유치’ 공개 모집...미래 신산업 육성 토대 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06-25 16: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송도국제도시 5·7공구내 산업·연구시설용지 4개 필지 분양

[사진=인천경제청 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5일 송도국제도시 산업·연구시설용지 내 유수 기업의 연구소 유치를 위한 공개 모집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는 외국인투자에서 혁신성장 중심으로 경제자유구역 패러다임의 변경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등 대내외 투자 환경 변화에 발맞춰 투자유치 다변화를 꾀하고 이른바 K-바이오, K-반도체 등 정부의 국내 주력산업 육성 전략에 따른 유수 기업 연구소 유치를 통해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의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조치이다.

이번 공모사업 대상지는 송도국제도시 5공구 첨단산업클러스터(B)와 7공구 인천테크노파크확대조성단지의 4개 필지로 총 면적은 61,072㎡이다.

공모 사업 신청자격은 공고일 이전에 인정받은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보유한 기업으로 유치대상 업종의 연구시설을 건립하려는 자이어야 하며 첨단업종의 기업 유치를 위해 정량평가표 상 평가항목에 첨단업종 우대가 추가됐다.

공모 절차 및 일정은 공고(6.25) → 질의서 및 사업의향서 접수(7.8) → 사업신청서 접수(7.29) → 사업계획 평가 및 우선협상대상자 선정(8.6) → 토지매매계약 체결(8월말)로 진행된다.

일정 변경이나 주요 안내사항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홈페이지에 공고될 계획이며 사업 참여자격, 평가방법,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등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김태권 인천경제청 투자유치사업본부장은 “이번 공모는 유수 기업 연구소 유치를 통해 IFEZ의 주력산업을 연구개발 중심으로 재편하고 혁신성장 거점 역할을 공고히 하기 위한 것”이라며 “IFEZ 내 연구개발(R&D)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선도할 수 있는 역량 있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