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마이종목] 화웨이 테마주 소강고빈 연일 상승곡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예지 기자
입력 2021-06-23 13: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율주행車 업체 소강고빈, 시총 1000억 위안 돌파

※'중국 마이종목'은 주식시장에서 이슈가 되는 중국 종목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마이'는 중국어로 '사다(買)'와 '팔다(賣)'를 모두 뜻하는 단어입니다. 영어로는 '나(My)'를 뜻하기도 하죠. 이 코너를 통해 아주경제 중국본부에서는 매일 독자들이 중국증시에서 궁금해할 만한 종목을 소개합니다. [편집자 주]

'화웨이 테마주'로 불리는 중국 자율주행차 제조업체 소강고빈(小康股份, 601127.SH)의 주가가 연일 신고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2일 중국 경제 매체 커촹반르바오에 따르면 상하이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소강고빈 주가가 이날 1.33% 상승한 78.23위안에 장을 마감했다. 종가 기준 시가총액(시총)은 1000억 위안(약 17조원)을 돌파해, '시총 1000억 위안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이튿날(23일)에도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이날 오전장에서 소강고빈의 주가는 3%대 상승폭을 유지했다. 

소강고빈 주가는 올해 3월부터 본격적으로 상승세를 탔다. 중국 최대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와 협력해 '화웨이카'를 만들기로 나서면서다. 실제로 3월부터 6월 21일까지 약 넉달 간 주가 상승폭만 5.5배에 달한다.  지난 18일 52주 신고가를 경신한 이후 3거래일 연속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한편 화웨이는 미국발 제재로 반도체 조달이 막혀 통신장비, 스마트폰 등 사업이 어려움을 겪자 소프트웨어 사업을 새로운 먹거리로 육성하겠다고 나섰다.

이 연장선에서 화웨이는 완성차를 직접 제조하는 사업에는 관여하지 않는 대신, 완성차기업들이 ICT(정보통신기술) 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래지향적인 자동차를 만드는 데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