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지메이슨대, 온·오프라인하이브리드 졸업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06-18 15: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8명의 8회 졸업생,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와 동일한 졸업장 수여받아

  • 국제기구·다국적 기업 진출 및 런던정경대, 파리정치대 등 대학원 진학

졸업식 개최 장면 [사진=한국조지메이슨대 제공]

인천시 소재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George Mason University Korea)는 18일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글로벌 라운지에서 제 8회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졸업식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갖는 첫 오프라인 졸업식이며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도 동시에 진행됐다.

졸업식에서는 총 28명의 졸업생들이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와 동일한 졸업장을 수여 받았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의 확장 캠퍼스로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 인증을 보유한 경영학과, 두 명의 노벨 경제학상 수상 교수진을 배출한 경제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제학과,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 컴퓨터게임디자인학과 및 데이터 과학과도 제공하고 있으며 강의는100% 영어로 진행된다.

특히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교환 학생 프로그램, 한미 대륙 간 공동 강의 등 미국 캠퍼스와의 활발한 교류로 유명하다.

따라서 코로나19 상황에도 봄학기 최대 규모의 재학생을 맞이했다.

올해 재학생은 지난해 대비 20% 증가했으며 재학생 중 10% 이상이 미국 캠퍼스 교환 학생이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지난 2014년 3월에 개교한 이래로 총 13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지난 2017년부터 지난해 여름까지 졸업생의 70% 이상은 KPMG 미국 본사, EY한영, 우리은행, 쿠팡, 삼성바이오,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UNOSD) 등 다수의 국제기구 및 다국적 기업으로 진출했으며 서울대, 영국 런던 정경대학원, 프랑스 파리정치대학원 등 유명 대학원에도 진학하고 있다.

그레고리 워싱턴 조지메이슨대학교 총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세계 최고의 연구중심대학 중 하나인 조지메이슨대학교의 졸업생이 된 것을 축하한다”라며 “한미 양국의 대표적인 국제도시에서 배운 글로벌 문화와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어디서든 성공을 거두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로버트 메츠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표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한국에서도 글로벌 시각을 키울 수 있도록 미국 캠퍼스와의 적극적인 교류를 하고 있다”라며, “이번 졸업생들이 차세대 글로벌 인재로서 세계를 상대로 큰 꿈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졸업생들에게 말했다.

한편 이번 졸업식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관리를 철저히 준수하면서 제한된 인원의 현장 참여와 유튜브로 참석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