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배터리 기술 비전 논한다

윤동 기자입력 : 2021-06-16 10:00
LG에너지솔루션이 노벨 화학상 수상자 스탠리 휘팅엄 교수 등 전지 분야 석학 8명이 연사로 참여하는 온라인 세미나 'LG에너지솔루션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LG에너지솔루션이 주관하고 세계 유수 대학의 배터리 전문가가 참여해 배터리 기술 연구 동향과 비전을 논의한다. 포럼은 10개 세션으로 실시간 중계되며 한국시간 기준 22일 오전 9시부터 개최된다.

발표자는 한국·미국·캐나다·영국·독일 등 세계 각국 에너지 분야에서 혁신적인 연구성과를 가진 학자들이다. 특히 2019년 리튬이온전지의 핵심 원리인 '인터칼레이션 전극(intercalation electrode)'을 발견해 노벨상을 수상한 영국의 스탠리 휘팅엄 교수가 참여한다.

휘팅엄 교수는 현재 미국 빙엄턴 대학(Binghamton Univ)에서 재료 과학을 연구하는 학자로 이번 행사에서 '배터리 연구개발 개요(Overview of Battery R&D)'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배터리 기술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거둔 학자들이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노베이션 포럼을 정례화해 대표적인 배터리 기술 행사로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등록은 22일까지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행사의 개회사를 맡은 김명환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은 "이번 포럼은 배터리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들이 차세대 전지 연구 동향에 대해 심도 있는 통찰력을 전달해 줄 것으로 보인다"며 "발표자들의 혁신적인 연구 자료가 배터리 산업 생태계 조성 및 확대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제공]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