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사 정치 동지' 안병용 의정부시장, 경기 민주평화광장 고문 맡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21-06-15 14: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 지사 위기 때마다 든든한 지원군 자처···평소 형님이라 불려'

  • '경기도시장군수협의장으로 정책 추진에 호흡 맞춰 와'

안병용 의정부시장(사진 오른쪽)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019년 8월 경기 의정부시 행복로에서 열린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 데이트 31' 출정식에 참여해 환하게 웃고 있다.[사진=의정부시 제공]

안병용 경기 의정부시장이 더불어민주당의 유력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지지하는 모임인 '경기 민주평화광장' 고문을 맡는다.

안 시장은 '이재명의 정치 동지'로 친 이재명 진영을 대표하는 인사 중 한 명이다.

앞으로 민주평화광장이 추구하는 '민주', '평화', '공정'의 가치 실현을 위한 전략과 메시지 등을 총괄할 것으로 보인다.

안 시장과 이 지사는 중앙대 선후배 사이인 데다 정치 입문 과정과 시기도 비슷하다는 공통점이 있다.

또 이 지사가 자신보다 8살 많은 안 시장을 평소 '형님'이라고 부를 정도로 가까운 사이로 알려져 있다.

특히 안 시장은 이 지사가 위기에 처해 있을 때마다 든든한 지원군을 자처하며 '맏형' 역할을 해왔다. 이 지사가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등으로 기소돼 좌초 위기에 처해 있을 때도 재판부에 탄원서를 제출하고, 선고 재판에 동행하는 등 지원했다.

안 시장은 이 지사 재임 기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을 지내는 동안에도 정책 추진에 호흡을 맞춰왔다. 이 지사가 주도한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가장 먼저 참여 의사를 밝히며 화답했고, 이를 시행에 옮기기도 했다.

이 지사가 접경지역 위험구역 지정과 대북전단 살포자 출입금지 등 조치를 내렸을 때도 한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이런 이유로 안 시장은 민주평화광장 고문 제안을 마다하지 않고 승낙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 민주평화광장은 오는 16일 오후 2시 수원컨벤션 컨벤션홀에서 공식 출범한다. 고문단은 안 시장을 비롯해 조정식(경기 시흥을)·안민석(경기 오산)·정성호(경기 양주) 국회의원, 김학민 전 경기문화재단 이사장이 맡는다.

상임 공동대표에는 이학영(경기 군포) 국회의원, 곽상욱 오산시장, 박근철 경기도의원, 이승봉 전 경실련 경기 상임대표, 김연풍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의장이 포진했다.

시민사회, 노동, 청년, 여성 등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5만여 명이 출범회원으로 참여한다.

한편 출범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