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86% “내일채움공제, 청년 장기재직 도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21-06-14 1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 10곳 중 9곳이 내일채움공제 사업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한 중소기업의 86%는 청년 근로자의 장기재직에 도움이 됐고, 87%는 직원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응답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한국갤럽에 의뢰해 지난 4월 30일부터 8일간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가입기업 612개사를 대상으로 내일채움공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14일 공개했다.

설문은 △전반적 만족도 △근로자 장기재직 도움 △기업 경영성과 도움 △직원 근무 만족도 증진 △기업 이미지 영향 △추가 가입 의향 △사업 개선 사항 △사업 연장 필요성 등 8가지 내용을 조사했다.

조사 결과, 응답기업 91%가 공제사업에 만족한다고 답변했다. 청년 근로자 장기재직에 도움이 된다는 응답은 85.8%, 기업 경영성과에 도움이 된다는 응답은 73.4%로 나타났다.

내일채움공제 도입 후 직원 근무 만족도가 증가했다는 답변은 87.3%로 조사됐다.

응답기업 85.1%는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가 기업 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답했다. 공제 추가가입 의향을 묻는 질문에는 83%가 가입의향이 있다고 했다.

올해로 사업 일몰을 맞는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와 관련해서는 사업 일몰 연장이 필요하다는 응답이 89.4%로 나타났다.

김형수 중진공 일자리본부장은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일정부분 정부 재정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근로자에게 혜택이 더 큰 사업”이라며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과 청년 근로자로부터 파악한 정책 수요를 바탕으로 재정당국·관계부처와 긴밀히 협의를 진행해 많은 청년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