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건물붕괴' 버스 참사 희생자 첫 발인…"영면하시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람 기자
입력 2021-06-12 1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뒷좌석에 앉은 딸…희생자 9명 전원 부검키로 합의

12일 오전 광주 동구 조선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서 철거건물 붕괴로 숨진 시내버스 승객의 발인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광주 철거건물 붕괴참사 피해자의 첫 발인식이 사고 나흘째인 12일 조선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됐다. 이번 참사로 숨진 9명 가운데 가장 먼저 발인을 치른 이는 안타깝게도 함께 탄 아빠와 생사가 갈린 서른 살 딸이다.

고인은 사고 직전 수술을 받고 요양 중인 엄마를 병문안하기 위해 아빠와 함께 시내버스에 올랐다. 무너진 건물 더미가 덮친 버스에서 앞쪽 좌석에 앉은 아빠와 달리 뒤쪽 좌석의 딸은 목숨을 잃었다.

이처럼 대부분 앞자리에 탄 생존자 8명은 아름드리 가로수가 버스 전면부에 전해진 충격을 줄여주면서 목숨을 구할 수 있었다. 사망자 9명은 모두 비교적 손상이 심했던 버스 후면부 승객이다.

한편 광주시에 따르면 붕괴 참사 유가족들이 피해자들의 사망 원인을 규명하는 부검에 동의했다. 희생자 9명 중 4명에 대한 부검은 이날 오후 10시께, 나머지 5명에 대한 부검은 오는 12일 진행된다.

발인은 부검 이후 엄수된다. 시민 추모객을 위한 합동분향소는 광주 동구청 주차장에 마련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